실패에서 성공으로(눅 5:4~11)

  • 입력 2018.06.21 10:14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향희 목사.jpg
 장향희 목사 (든든한교회)

사람은 누구나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그 성공의 내용이 사람마다 다릅니다. 세상 사람들은 돈 많이 버는 것, 많이 배운 것, 사업의 번창 등 육신적인 것으로만 판단하여 성공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참 성공은 영혼이 잘 되는 것입니다.(요삼 1:2)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아 영생을 소유한 것이 최고의 성공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이 내안에 계시면 우리의 삶을 책임져 주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이 첫째가 생명을 주시는 것이요, 둘째가 풍성한 삶을 살게 해주는 것입니다.(요 10:10) 그래서 영에 속한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다가 생명과 평안을 얻게 된다고 말씀합니다. 오늘의 말씀 가운데 어부 베드로는 밤새도록 그물을 던졌지만, 고기를 한 마리도 잡지 못한 완전한 실패의 모습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상황 속에서 주님을 만나 그물이 찢어질 정도로 고기를 잡은 완전한 성공에 대한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베드로는 고기를 많이 잡았으면 그것으로 만족해야 하는데 더 깊은 은총을 받게 됩니다. 예수님의 앞에 엎드리며“주여 나를 떠나 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본문 8절)라고믿음의 고백을 하게 됩니다. 진정으로 주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며, 전능자이시며, 메시야이심을 깨닫게 된 것입니다.그때 주님께서 “무서워하지 말라 이제 후로는 네가 사람을 취하리라”(본문 10절)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에 베드로는 이 말씀을 듣자마자 모든 것을 버려두고 예수님을 쫓는 예수님의 제자가 된 것입니다.오늘 본문 말씀을 통해서 완전한 실패가 완전한 성공으로 바뀌게 된 비결을 깨닫고 우리의 삶도 영적, 육적으로 성공적인 삶으로 변화되기 바랍니다.

◈ 포기하지 않고 준비하는 자에게 주님이 찾아와 주십니다.(본문 2~3절)

① 고기 한 마리도 못 잡았지만 내일을 준비하며 그물을 씻고 있을 때 주님이 도우셨습니다.

––성도는 미래를 준비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성도는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해야 합니다.(벧전 4:7)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벧전4:8) 대접하되 원망 없이 해야 합니다.(벧전 4:9) 봉사하되 선한 청지기 같이 해야 합니다.(벧전 4:10) 말을 할 때에 주님께서 하시는 것처럼 하라고 했습니다.(벧전 4:11)봉사할 때에 주님께서 공급하시는 힘으로 하는 것 같이하라고 했습니다.(벧전 4:11)

––실패했어도 포기하지 않아야 합니다. 한 중풍병자 친구를 고치기 위해 네 친구는 지붕까지 뜯고 예수님께 데려갔습니다.(막 2:3~4) 삭개오는 돌 무화과나무까지 올라가서 주님을 바라보았습니다.(눅 19:4~6) 여리고 성을 7일 동안 끝까지 돌았더니 무너졌고(수 6:15~16), 나아만 장군은 요단강에 일곱 번 목욕하여 고침을 받았습니다.(왕하 5:14)

◈ 주님께서 계셔야 기적이 일어납니다.

① 성도는 주님을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요 15:5)

② 주님이 내 안에 계실 때 무엇이든 기도하면 응답주십니다.(요 15:7)

③ 성도는 주님께 가까이 가야 됩니다.

––십자가(요 19:25), 성전(눅 2:37), 말씀(행 17:11), 사도(딤후 4:11), 믿음의 성도(행 2:44), 예배(히 10:25), 찬송과 기도(엡 5:19)를 가까이 해야 됩니다.

④ 성도는 하나님께 돌아와야 합니다.(눅 15:19~20)

––탕자가 아버지 품을 멀리 떠났을 때 거지가 되고 병들고 죽게 되는 신세까지 되었지만, 아버지께로 왔을 때 회복의 은혜를 받았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