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캄 계속교육 프로그램 2018 전국횃불회와 함께

  • 입력 2018.08.10 17:17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ffe8e7c89ff3cfb3d4dc88b8c3daf5_YxIXOh6oZWQkJVmz6.jpg
지난 2018년 1학기 인천횃불회 강의 현장

영적 리더들을 세우고 섬기는 (재)기독교선교횃불재단(이사장 이형자)의 2018년 2학기 전국횃불회가 9월3일과 6일 전국16개 지방횃불회에서 일제히 개강한다.

‘사도행전의 성령, 성령으로 목회하라’를 주제로 마련된 이번 횃불회 세미나는 서울, 인천, 경기북부-일산, 경기서부-안산, 경기남부-수원, 대전, 전주, 전남동부-여수, 진주, 부산, 경남남부-거제, 울산, 강릉, 광주, 제주 등 전국 주요도시에서 11월29일까지 계속된다.

횃불회는 예수님께서 하셨던 목회사역의 본질인 ‘가르치고’ ‘선포하고’ ‘치유하는’ 세 가지 영역을 10주 과정 속에 다루게 된다. 이 세 가지 영역을 훈련하는 과정으로서 성경, 신학, 선교, 설교, 예배분야, 영성, 성령, 기도와 치유 등으로 세분화하여 매 학기 목회자 계속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단위 규모로 매년 두 학기씩 꼬박 진행되는 기독교 리더 계속교육프로그램은 횃불회가 유일하다. 따라서 전국적으로 횃불회 참여 목회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그 인기의 주된 요인으로는 무엇보다도 건강하고 탄탄한 강사진이 톡톡히 한 몫을 하고 있다.

강관중 목사, 강문호 목사, 고만호 목사, 고훈 목사, 김문훈 목사, 김상현 목사, 김용택 목사, 김윤태 교수, 김형민 목사, 남택률 목사, 박성민 목사, 신도배 목사, 유만석 목사, 이건영 목사, 이광복 목사, 이애실 대표, 이용희 교수, 정성구 목사, 정성진 목사, 정용비 목사, 지형은 목사, 차준희 교수, 한기채 목사 등 이름만으로도 브랜드가 되는 강사들이 각자 전문분야에서 수준 높은 강의를 전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이하 카이캄)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카이캄 회원이라면 누구나 횃불회에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지난 1학기 횃불회에는 총 108명의 카이캄 회원들이 등록하여 풍성한 배움과 교제를 나눴으며, 긍정적인 피드백이 쏟아졌다.

경북 경주시 입실교회 정종경 목사는 “매주 새로운 주제로 강의가 이뤄졌다. 현장에서 목회할 때 경험했던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해 강의 속에서 도움을 받기도 했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영적으로 재충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면서 “수도권에는 좋은 세미나가 많겠지만 지방은 그렇지 않은데, 경주에서도 이렇게 훌륭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참 감사했다. 이후에도 횃불회에 계속 참석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일산 늘푸른목천교회 박순심 목사는 “여러 귀한 분들의 강의를 듣고 나눔이 있어서 좋았다. 오래 전에 배운 것들을 다시 정리해주는 차원에서 너무 감사했고, 새로운 것들을 배워서 좋았다. 특히 전도목회에 대한 실천적인 말씀이 많이 도움이 됐고 마음 속에 도전이 됐다”고 했다.

또한 “카이캄에 소속되어 있으면서도 혜택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우리가 납부한 회비가 이렇게 회원들을 위해 사용되는 것이 너무 바람직하다”며 “횃불회에 참석한 카이캄 회원들끼리의 교제가 이후로 계속 이어지면 좋겠다. 서로 공동체 의식을 갖고 함께 기도하고 고충을 나누며 좋은 지향점들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계속되었으면 한다”는 바람도 전했다.

빛과소금인교회 정홀리 목사는 “개인적으로 신학을 전공하신 강사분들의 강의가 매우 유익했다. 신학교에서 미처 다 배울 수 없었던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가까운 곳에서 횃불회가 열리니 마음만 먹으면 갈 수 있다는 것에 너무 좋고 감사하다. 이런 기회를 주신 카이캄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2018년 2학기 전국횃불회에도 카이캄 회원들은 무료로 모든 강의를 참석할 수 있다. 등록하고자 하는 카이캄 회원은 카이캄 본부사무실(02-3673-1323)을 통해 연락하면 무료로 수강 등록이 된다.

9월3일에는 △서울횃불회(중앙성결교회) △서울사모횃불회(횃불선교센터 화평홀) △강원영동(강릉)횃불회(강릉반석교회) △경기북부(일산)횃불회(거룩한빛광성교회) △경기서부(안산)횃불회(안산빛나교회) △인천횃불회(부평부광교회) △대전횃불회(대전삼성성결교회) △전주횃불회(전주완산교회) △진주횃불회(진주성광교회) △전남동부(여수)횃불회(여수은파교회) △부산횃불회(포도원교회)에서 개강해 매주 월요일 오전10시30분에 이어진다.

9월6일에는 △경남남부(거제)횃불회(거제고현교회) △경기남부(수원)횃불회(수원명성교회) △광주횃불회(광주유일교회) △울산횃불회(울산강남교회) △제주횃불회(제주평안교회)에서 개강해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30분마다 열린다.

0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