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연합, ‘한국교회연합’으로 명칭 환원

  • 입력 2019.01.02 16:00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사진3.jpg

(사)한국기독교연합이 다시 창립 당시 본래의 명칭인 ‘한국교회연합’으로 환원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은 구랍 27일 오전 11시 군포제일교회 에덴홀에서 제8-1차 실행위원회 및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명칭을 ‘한국기독교연합(KACC)’에서 ‘한국교회연합(CCIK)’으로 변경하는 정관 제1조의 개정을 만장일치로 결의했다. 이로써 한교연은 지난해 8월 한교총과의 통합 창립총회 이후 ‘한국기독교연합’으로 명칭을 변경했다가 1년여 만에 본래의 이름으로 돌아왔다.

한교연으로의 명칭 변경은 지난 제7회기동안 한교총과의 통합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했으나 결국 무산이 된 상태에서 더 이상 한기연이란 이름을 유지할 이유와 명분이 없다는 다수의 임원들의 요청에 따라 지난 제8-1차 임원회에서 정관 개정이 발의돼 이날 실행위원회를 거쳐 임시총회에서 만장일치로 가결됐다.

이날 임시총회에서는 또한 원종문 목사(예장 통합피어선 증경총회장), 박요한 목사(예장 합동해외 총회장), 김효종 목사(예장 호헌 총회장)를 상임회장으로 만장일치 박수로 선출했다. 한교연은 지난 제8회 총회에서 대표회장의 1년 연임 규정과 아울러 상임회장이 자동으로 차기 대표회장후보가 되는 조항을 삭제하고 상임회장을 3인 이하로 선출할 수 있도록 정관을 개정한 바 있다.

이날 실행위원회 및 임시총회에 앞서 열린 개회예배는 공동회장 김효종 목사의 사회로 공동회장 박요한 목사의 기도, 총무협 회장 김명찬 목사의 성경봉독, 군포제일교회 에스더 중창단의 찬양,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의 설교, 법인이사 원종문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는 설교에서 “교회연합운동이란 더불어 함께 가는 것이다. 한국교회가 위기라고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시고, 또 돌아가셨다고 기독교가 망했느냐”고 반문했다.

권 목사는 “그렇지 않다. 예수님은 부활하셨기 때문에 한국교회는 그 어떤 환란과 위기 속에서도 희망이 있는 것”이라며 “하나님 말씀에 절대 순종함으로 오늘의 연단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주님의 소명을 한국교회와 더불어 함께 완수해 나가자”고 역설했다.

크기변환_사진4.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