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째 이어지는 백석대 특수체육교육과의 특별한 MT

  • 입력 2019.04.22 16:17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사범학부 특수체육교육과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9~20일 1박2일간 ‘장애인과 함께하는 MT’를 진행했다.

2005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5년째 이어져오고 있는 특별한 MT는 특수체육교사의 꿈을 가진 신입생과 재학생들이 장애학생들과 함께 1박2일을 보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MT에 참여한 장애학생은 10여 명으로, 지역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에 재학 중이다.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장애학생과 함께 태극기 만들기 △유관순 열사 기념관 탐방 등의 프로그램으로 역사교육까지 함께 진행하며, 예년과 같은 미니 체육대회와 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됐다.

특수체육교육과 양한나 교수는 “올해는 특별히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장애학생들에게 천안 시민으로서 천안의 역사를 알려주기 위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재학생들이 장애학생들을 직접 만나 이해할 수 있도록 장애인과 함께하는 MT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수체육교육과 1학년 변은강 씨(20·남)는 “사실 장애학생들을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교수님들과 선배님들이 잘 알려주셔서 많이 배우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이어질 수 있도록 재학생으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특수체육교육과는 이밖에도 △장애인 육상교실 △장애아동 체육교실 △장애아동 운동 발달 클리닉 △발달장애 성인 운동재활교실 △지적장애 성인 통합스포츠 프로그램 △지체장애 성인 배드민턴교실 △장애전담보육시설 신체활동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동체 기반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