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태백, 기독교 영화와 축제로 물든다

  • 입력 2019.05.17 14:52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태백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오대석 목사)가 7월22~8월1일 ‘제4회 태백 성시화 여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함백산 정상 기도회와 명사초청 특강, 글짓시 대회와 그리기 대회, 인형복화술 전도집회, 기독교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태백성시화운동본부 임원들과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실무진들은 지난 15일 태백순복음교회에서 모임을 갖고 성시화 여름축제 진행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7월29일 저녁집회는 안재우복화술연구소 안재우 소장의 복화술 전도집회로 열린다. 안재우 소장이 인도하는 인형을 이용한 복화술 집회는 어린이에서부터 노인들에게까지 웃음과 은혜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0일 낮에는 함백산 정상에서 조국과 태백을 위한 기도회를 갖는다. 강사는 함백산을 오르내리며 산기도를 해온 백창곤 목사(태백 예안교회)가 말씀을 전한다. 둘째날 저녁집회는 태백 예수원에서 20년 간 공동체 생활을 하고 듀나미스 선교사로 사역하고 있는 권요셉 선교사가 말씀을 전한다.

31일 오전 황지교회(김종언 목사)에서 열리는 ‘명사초청특강’은 통일연구원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하고 평화한국 대표로 있는 허문영 박사(할렐루야교회 장로)가 ‘복음통일과 영성대국’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운동을 도전한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낙동강의 발원지 황지연못에서 초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하는 글짓기대회와 사생대회도 열기로 했다. 대회를 위해 태백시, 태백시의회, 태백교육청, 태백문인협회와 태백미술협회 등에 협력을 요청한다는 계획이다.

셋째날 저녁집회는 이천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김명현 목사(이천순복음교회)가 말씀을 전한다. 다음날인 8월 1일에는 환선동굴, 예수원, 검룡소 등 태백 투어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태백시 쿨시네마 주간이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오대석 목사와 김철영 목사는 15일 오후 태백시청을 방문해 담당 공무원들과 기독교 영화 상영과 백일장대회 등의 협의를 진행했다.

이어 류태호 시장을 만나서 ‘태백 성시화 여름축제’에 대한 관심과 명사초청 특강 때 축사를 요청했다. 또한 저출산 극복을 위한 기독교 출산운동에 대한 협력을 요청했다.

태백성시화운동본부 본부장 오대석 목사는 “전국과 해외에서 태백 성시화 여름축제에 오셔서 태백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쉼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