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레기도원, 2019 여름 청소년연합수련회 개최

  • 입력 2019.07.24 17:53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잡한 시대, 시선을 예수께 돌리는 청소년들

부천 인천지역 청소년 참석문의 쇄도, 재미와 의미 동시에

 

부천시 복음화의 전초기지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 세이레기도원(원장 조예환 목사)이 여름방학을 맞아 부천과 인천지역 청소년들을 섬기기 위해 2019 여름 청소년연합수련회를 개최한다.

8월5~7일까지 부천 소사구 안곡로에 위치한 세이레기도원 본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수련회에 현재 부천과 인근 인천지역 청소년들의 참석신청과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말씀 강사로는 원장 조예환 목사를 비롯해 소치영 목사(은천교회), 구정서 목사(갈보리교회)가 나서 혼잡한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도전이 되는 말씀을 선포할 예정이다.

전체 특강에는 웹툰을 연재 중인 홍성택 작가가 참여해 청소년들의 관심분야인 웹툰에 대해 소개하며, 선택 특강은 전성숙 작가의 캘리그라피 강좌, 김미영 교육사의 미술치료, 가수 김나리의 보컬트레이닝, 이종억 부장의 스포츠트레이닝, 구정서 목사의 바이블 강좌 등 다채로운 강좌들이 마련돼 청소년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밖에도 2박 3일의 시간 동안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교회 자체적으로 수련회를 열기 어려운 여러 교회 청소년들이 모인 만큼 각 교회별 특송으로 장기를 뽐내는 시간이 첫날 진행되고, 전체 참가 학생들을 무작위로 편성한 조별 모임과 나눔의 시간들도 기대를 모은다.

일과의 시작과 마무리에는 기도와 말씀 묵상의 시간이 예정돼 있어 청소년들에게 재미와 의미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연합수련회가 될 전망이다.

모든 프로그램과 강의, 말씀의 포인트는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다. 이번 2019 여름 청소년연합수련회 주제는 ‘시선!’(히 12:2)이다. 학업과 진로, 가정생활과 교우 관계 등 청소년들이 바라보고 신경 써야 할 너무나도 많은 것들이 있지만, 이번 수련회를 계기로 그 시선을 들어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앙망하자는 메시지가 가득 담겨있는 것이다.

[크기변환]KakaoTalk_20190724_181621721.jpg

 

원장 조예환 목사는 “현 시대를 바라보면 노아의 때와 같이 죄악이 넘쳐나고, 소돔과 고모라 도시처럼 악으로 물든 사람들이 득세하는 것처럼 보여 진다. 이러한 현실 속에 살아가는 청소년들은 크리스천의 정체성을 잊은 채 문제의 해답을 세상에서 찾고 있다”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조 목사는 “크리스천들이 죄악으로 가득한 도시 속에 살더라도 우리가 바라보아야 할 곳은 그리스도 예수님이 계신 하늘나라”라며 “이번 수련회에서는 크리스천 청소년은 문제의 해답을 세상에서 찾는 것이 아닌 우리를 온전하게 하실 수 있는 믿음의 주 예수님에게서 찾아야 한다는 점을 선포하고 도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수련회를 총괄하는 구정서 목사 역시 “수련회에 참석하는 청소년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봄으로써 온전한 믿음을 갖게 되고, 크리스천으로서 온전하게 되어 꿈과 비전을 품고 세상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련회는 연합의 성격을 띤 만큼 스탭진과 조별교사, 프로그램담당교사 등 섬기는 이들도 각 교회 교사들의 자원과 협력으로 준비되고 있다. 찬양팀은 지난 겨울 연합수련회 찬양팀을 이끌었던 김신일 전도사(제물포교회)가 이번 여름수련회에도 지원한다. 전 스탭들은 7월 내내 매주 토요일마다 기도회를 시작으로 조별 공과와 공동체 게임, 프로그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비는 7만원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교회는 기도원 유선전화(032-656-6864)와 이메일(jeungs@gmail.com)로 문의 가능하다.

[크기변환]KakaoTalk_20190724_181622021.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