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에서 피운 부흥의 불꽃, 휴전선 앞까지 번진다”

  • 입력 2019.08.28 18:35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C-경기 북부 교회-CBMC 연합으로 도시복음화 나선다

 

[크기변환]CCC 통일선교대회.jpg

한국대학생선교회(대표 박성민 목사, 이하 CCC)와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 CBMC(한국기독실업인회) 경기북부연합회가 공동으로 2020년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열기로 결의한 ‘EXPLO2020 통일선교대회’ 설명회가 8월8일 일산에서 있었다.

설명회는 박성민 목사(한국CCC 대표)를 비롯한 CCC 리더십들과 내년부터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 회장을 맡게 된 임다윗 목사(충만한교회) 등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 주요 목회자들, 연명흠 회장 등 CBMC 경기북부연합회 임원들까지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부 예배와 2부 설명회, 3부 오찬 식사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설명회를 통해 대표고문, 공동대회장, 공동준비위원장이 모여 내년 대회의 공식 명칭을 ‘EXPLO2020 통일선교대회’로 확정했다.

이번 EXPLO2020 통일선교대회 공동 준비위원장을 맡은 박동찬 목사(일산 광림교회)의 사회로 드려진 예배는 권혁주 목사(포천제일교회)의 대표기도와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의 설교, 신용호 목사(방주순복음교회)의 축도로 드렸다.

설교를 전한 정성진 목사는 “세상은 좌우로 나뉘고 교회 안에도 분열이 있지만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심을 힘써 지키는 연합이 중요하다. 4박5일간 수만 명이 모이는 집회를 여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하나님의 일하심을 믿고 연합한다면 하나님이 다시 한번 부흥의 역사를 부어주시리라 기대한다”고 연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예배 후 이어진 설명회에서는 공동 준비위원장인 이언균 목사(CCC 대학사역 책임)의 사회에 따라 EXPLO2018 제주선교대회 영상 상영 및 사역 결과 나눔, EXPLO2020 통일선교대회 설명, 공동대회장인 박성민 목사의 인사말, 질의응답 및 나눔과 기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지난해 있었던 EXPLO2018 제주선교대회의 시작과 결과에 대해 보고한 정종열 목사(제주비전교회)는 “제주선교대회 이후 1년이 지난 지금, 제주에는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연합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연대감이 자연스럽게 전도 운동으로 이어져 올 여름 진행한 전도 집중 기간에 1500명의 결신자 카드를 받는 열매를 거두기도 했다. ‘한라에서 백두까지’라는 제주선교대회에서 외친 구호가 현재 우리가 백두에 가장 가까이 갈 수 있는 경기 북부 지역에서 또 한 번 외쳐지며 제주에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가 이곳에도 임하길 기도하겠다”고 앞서 있었던 연합 선교대회의 성공 사례와 감사를 나눴다.

이어 대회 설명에 나선 임다윗 목사(공동대회장)는 “국가적으로, 영적으로 어려운 이 위기를 오히려 하나님이 부흥을 주실 기회로 삼고 이 기회를 놓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통일선교대회를 위해 섬기겠다. 이번 대회가 통일 조국을 앞당기는 데 쓰임 받는 복된 통로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대회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이에 화답한 전용수 부회장(CBMC 경기북부연합회 의정부 부회장)은 “CCC의 청년들이 통일에 대한 비전을 가슴 깊이 공유하고 열정을 다해 기도한다면 하나님이 통일의 날을 열어주실 것을 기대한다. 주어진 시간이 얼마 없고 재정과 숙소 등 산재한 어려움들이 있지만. 이런 장애물들을 이스라엘 자손 앞에 무너진 아낙 자손으로 여기고 믿음으로 극복하겠다”고 대회 준비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CCC가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와 경기 북부 CBMC 12개 지회를 돕고 함께 공동으로 진행할 사역에 대해 설명한 윤용호 목사(미래사역연구소 책임)는 “통일선교대회는 1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본 대회 전후로 도시복음화를 위해 지역 교회와 CCC, CBMC가 함께하는 영적 운동이다. 이를 위해 CCC는 우리가 가진 다양한 전도 훈련과 커뮤니티 사역, 봉사와 섬김을 통해 구체적이고 지속적인 방법으로 섬기겠다”고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단상에 올라 공동대회장으로서 인사말을 전한 박성민 목사는 “제주선교대회를 통해 일하신 하나님을 경험하며 하나님이 기회를 주실 때 긍정적 반응을 해야 함을 배웠다. 제주에서 있었던 놀라운 역사가 내년에 경기 북부에서도 일어날 것이라 기대한다. 대회를 통해 민족과 평화 통일을 위해 마음을 모으고 특별한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할 것을 간절히 소망한다”라고 대회를 통한 기대를 전했다.

 

한편, EXPLO2020 통일선교대회는 내년 6월22일부터 26일까지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개최되며, CCC와 경기 북부 교회, 경기 북부 CBMC가 함께하는 연합 선교 운동으로 진행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