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와 감사의 효능(약 5:13~18)

  • 입력 2019.08.29 15:06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기도는 주님과 밀접한 대화와 교제이며 신인 결합을 이루어 동거 동락케 하는 믿음의 행위로써

“기도는 주님이 성도에게 주신 특권이다”

기도는 주님의 대행과 대생의 공로를 입고 그의 자녀된 자들에게만 주신 특권의 은혜이다. 불신자나 이종교인에겐 이런 기도의 특권이 없다. 기도는 하나님과 연결이 되어 하나님의 모든 충만의 보고를 열어 자기 것으로 삼는 열쇠요 방편이고 믿음은 자기 것으로 삼아 가진 것을 사용하여 실상을 만드는 방편이다.

“기도는 주님을 기쁘시게 대접하는 것이다”

주님은 당신의 자녀된 성도들에게 인정받기를 원하신다. 당신이 성도들의 주인이시요, 책임자시요, 사용자이시며, 생사화복과 존비귀천, 성공실패를 온전한 주권자시요, 섭리자이신것을 성도 자신들이 알고 인정하여 성도들이 주님만을 바라보고 소망하고 의지하며 순종하는 믿음으로 살아 당신과 같은 온전자 되는 것을 원하시며 기뻐하신다. 기도는 이런 믿음의 전제 위에 하게 됨으로 기도는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대접이다.

“기도는 주님이 일하시도록 하는 것이다”

주님은 당신을 주인, 책임자, 사용자, 주권 섭리자로 인정치 않는 자에게는 역사하시지 않는다. 주님을 바로알고 인정하여 주님이 역사하시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을 깨닫고 기도로 주님의 도움을 요청하는 자에게 함께 하시어 그의 문제를 해결해 주신다.

“기도는 전능한 하나님의 능력을 사용하는 것이다”

고로 기도하는 자에게 불가능이 없으며 능치 못할 일이 없다. 자신이 무지 우매해서 또는 지혜, 지식이 부족해서 할수 없는 일도 기도하면 해주신다. 또한 경제적인 힘이나, 권세적인 힘, 건강의 힘, 활동의 힘 등 어떤 힘이라도 내가 모자라서 할 수 없는 일도 어떤 난제라도기도하면 해주신다.

“기도의 능력은 시간과 공간과 자연법칙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기도를 응답해 주시는 주님과 그 능력은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으신다. 고로 내가 시간제한 때문에 할 수 없는 일을 몇십년, 백년, 천년 후에라도 기도하면 이루어 주신다. 고로 믿음의 조상들은 세상을 떠나면서도 믿음의 후손들을 위해 기도하며 떠났고 후에 그대로 이루어졌다. 또 거리가 멀어 갈수 없어 할 수 없는 일도자연법칙으로 불가능한 일도, 기도하면 공간과 자연법칙을 만드시고 초월해 계신 주님이 이뤄주신다.

“기도는 마귀와 세상을 이기는 무기이다”

기도는 악령과 죄악과 불의한 세상과 자기 안에 거짓자기를 이기는 방편이요, 무기이다. 고로 기도하는 자는 악령과 죄악과 불의한 세상과 자기 안에 육의 사람을 종으로 삼아 자기 구원 이루는 이용물이 되게 한다. 고로 믿음의 조상들은 세상을 떠나면서도 믿음의 후손들을 위해 기도하며 떠났고 후에 그대로 이루어졌다.

“기도하는 자는 자기와 타인을 변화시킨다”

어미닭 품에 있는 계란이 핏줄이 생기고...병아리가 되어 나오는 것같이 거룩하신 주님과 교제를 많이 하고 깊이 할수록 그분을 닮아 성화된다. 이같이 자기를 변화시킨 자가 타인을 위해 기도하면 타인을 변화시킨다. 원수된 자를 변화시키려면 먼저 자기 안에 미움을 없이하고 기도하면 된다. 고로 기도를 향이라 말씀하셨다.

“기도하고 감사하는 자는 사랑과 귀염을 받고 은혜를 받는다”

기도하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과 귀염을 받고 위하여 기도하는 대상의 사랑과 귀염을 받는다. 남편, 아내, 교회, 목사, 교인을 위해 기도하면 남편, 아내, 교회, 목사, 교인의 사랑과 귀염과 존경을 받는다. 자녀 위해 기도하면 효도를 받는다. 또한 감사는 더 큰 은혜와 축복을사는 밑천이다.

결론

그러므로 우리가 받는 기도와감사의 특권을 활용하여 주님의 축복을 받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