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카이캄 영성세미나 2학기 전국 일제히 개강

  • 입력 2019.09.18 16:06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횃불회.jpg

사단법인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가 횃불선교센터와 함께 카이캄 회원목회자들의 재교육을 위해 마련한 2019 카이캄 영성세미나 2학기가 16일 전국 15개 지역에서 일제히 개강했다.

지난 40여년간 가르치고, 선포하며, 치유하셨던 예수님의 본을 따라 지역교회를 섬기는 목회자들의 목회를 돕는 전국횃불회 프로그램은 2018년 1학기부터 카이캄 영성세미나로 활용되고 있다. 카이캄 회원 목회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세미나는 ‘접근성’과 ‘퀄리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호평을 받아왔다.

‘성령으로 목회하라’는 주제로 11주간 매주 월요일(또는 목요일) 세미나가 진행되는 가운데, 서울횃불회는 서울 종로구 충신길 소재 중앙성결교회(한기채 목사)에서 개강해 70여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첫 강사로 대신대학교 목회훈련원장 윤희주 목사(성덕교회)가 나서 ‘설교자를 위한 데살로니가전서 이해1’ 강연을 진행했다.

윤 목사는 데살로니가전서 1~2장을 중심으로 바울과 데살로니가교회 성도들을 빗대어 모범적 성도와 모범적 사역자의 모습은 어떠해야 하는지 짚어보면서 적용점을 모색했다. 그는 “먼저 사역자가 성도를 기억할 때 감사기도가 저절로 나온다면 그 성도는 말씀대로 사는 자이므로 모범적 성도라고 할 수 있다. 신앙적 기본을 실천하고 있는 성도들로 이루어진 교회는 모범적 교회”라고 설명했다.

모범적 교회의 필수 요소로는 △믿음의 역사 △사랑의 수고 △소망의 인내를 꼽았다. 윤 목사는 “환란 중에도 성령의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 주님과 전도자의 자취를 따랐던 초대교회처럼 택함 받은 증거가 있는 교회가 바로 모범적 교회이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모두 믿는 자의 본이 되어 여러 교회의 귀감이 되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목회자들을 향해 모범적 성도를 양육하기 위해 목회자에게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현대의 모범적 교회는 어떤 교회라고 생각하는지 화두를 던졌다.

[크기변환]서울횃불회1.jpg

윤 목사는 이어 모범적 사역자의 사역 태도와 방법론을 제시했다. 그는 “사역자가 환경을 초월하여 사역을 하려면 하나님을 힘입어 오직 복음증거에만 집중해야 한다”며 “순수함과 충성됨으로 복음전도에 정진할 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윤 목사는 “사역자는 어머니 같은 자세로, 사랑으로, 또 아버지 같은 자세로, 권면으로, 경계로 양육해야 한다”며 “이런 태도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다면 성도들은 이를 사람의 말로 듣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들어 믿음의 역사를 경험하게 된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윤 목사는 “먼저 믿는 성도들의 고난의 자취를 살펴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고난을 이기는 본을 삼으라”고 권면했다.

한편 이번 2학기 카이캄 영성세미나 강사로는 강철호 목사, 고만호 목사, 고형원 선교사, 김문훈 목사, 김지연 약사, 안덕원 교수, 안환균 목사, 윤희주 목사, 이강락 대표, 이신웅 목사, 이애란 박사, 이용희 교수, 정성진 목사, 정용비 목사, 조영길 변호사, 주상락 목사, 차준희 교수, 한승현 목사, 홍지훈 교수 등 84명이 나설 예정이다.

이번에 개강한 각 지역 횃불회는 서울횃불회(중앙성결교회), 서울사모횃불회(횃불선교센터 화평홀), 강원영동 강릉횃불회(강릉반석교회), 경기북부 일산횃불회(거룩한빛광성교회), 경기서부 안산횃불회(안산빛나교회), 경기남부 수원횃불회(수원명성교회), 인천횃불회(부평부광교회), 대전횃불회(대전삼성성결교회), 전주횃불회(전주완산교회), 진주횃불회(진주성광교회), 전남동부 여수횃불회(여수은파교회), 부산횃불회(포도원교회), 경남남부 거제횃불회(거제고현교회), 광주횃불회(광주유일교회), 제주횃불회(제주평안교회) 등 15곳이다. 강의 참여 문의는 (사)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유선전화(02-3673-1323)로 하면 된다.

 

한편 횃불회를 주최하는 (재)기독교선교횃불재단은 1980년대 한남동의 한국기독교선교원에서 출발한 초교파 선교단체이다. 영적 리더들을 세우고 섬기는 비전과 사명을 이루기 위해 구체화된 것이 횃불회로 운영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