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예장 성장총회 회원가입 의결

  • 입력 2019.10.28 10:22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3일 제9회 총회에서 최종 승인 후 활동 예정

임원회, 회원교단의 시국집회 참여는 자유의사에 맡겨

 

[크기변환]한교연 (1).jpg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은 10월24일 오전 11시 한교연 대표회장실에서 제8-7차 임원회를 개최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한 교단에 대해 심의하는 한편 시국집회에 대해서는 ‘사안에 따라 협조하되 교단들의 자유의사에 맡기기로’ 한 지난 임원회의 결의를 재확인했다.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임원회는 제9회 총회를 앞두고 선거와 관련한 일부 법규 자구를 수정했으며, 대한예수교장로회 성장총회(총회장 김학모 목사)에 대한 가입실사위원회의 보고를 받고, 회원가입을 의결했다. 성장총회는 오는 12월3일 개최될 제9회 총회에서 최종 승인 후 정식 회원 교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임원회에서는 회원교단이 시국집회에 참여하는 문제가 거론되었으나 지난 8-6차 임원회에서 결의한 대로 사안에 따라 협력하되 참여 여부는 회원교단의 자유의사에 맡기기로 결론을 내렸다.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는 오는 11월6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서부역 참좋은 친구들에서 ‘2019 사랑의 김장담그기&나누기 행사’가 진행된다고 보고하고 가난한 이웃을 돕기 위한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을 요청했다. 한교연이 매년 전개해 온 사랑의김장담그기 행사는 올해는 배추김치 6000kg을 담가 노숙인, 쪽방촌 독거노인, 탈북민, 미혼모자, 장애인 보호시설 등에 전달하게 된다.

 

한편 한교연은 제8회 총회를 12월3일 오후 2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개최하기로 했으며, 이에 앞서 11월 5일 12시에 대표회장 후보 등록을 마감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