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패션 에이매치’, 이영표 김병지 등 축구 레전드 참여

  • 입력 2019.11.04 09:51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 (2).jpg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은 2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이영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와 함께하는 ‘컴패션 에이매치(Compassion A-match)’를 개최했다.

컴패션 에이매치는 축구를 하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5대 5 풋살대회다. 한국컴패션 홍보대사인 이영표 전 축구 국가대표가 가난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함께 기획했다.

이영표 씨는 개막식에서 “자신이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축구를 통해 어린이들을 돕고 그로 인해 자신도 더 행복해지는 경험을 하게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함께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이번 컴패션 에이매치에는 50만원 이상의 후원금을 모은 16개 팀, 160여 명의 참가자가 선수로 참여했다. 참가자들의 나눔펀딩과 현장모금을 통해 모인 후원금 4700여만 원은 가난 속에서도 축구선수의 꿈을 키워가는 태국컴패션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축구공 등 300만 원 상당의 축구용품은 전 세계 컴패션 어린이센터에 보내질 예정이다.

이날 4강에 진출한 4개 팀에게는 이영표 한국컴패션 홍보대사와 김병지, 김용대, 김형범, 송종국 등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의 코칭을 받을 수 있는 특전이 주어졌다. 행사 말미에는 축구 레전드 5인과 참가팀 간의 스페셜 경기도 진행됐다.

[크기변환][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 (7).jpg

에이매치 현장을 찾은 1000여명의 참여자들은 슛 속도 측정, 축구 다트 등 다양한 기부 이벤트에 참여하며 후원의 기쁨을 나눴다. 축구 레전드와 함께 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에는 4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축구용품과 현장운영에 필요한 물품 등은 국민은행 세검정지점, (주)에이치알엠,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 골 스튜디오, 낫소, 농심, 광동제약, 풋볼팬타지움, 청춘전투, 꽁병지TV 등이 후원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컴패션 에이매치’는 10월부터 12월 말까지 3개월 간 진행되는 한국컴패션 ‘에이맨(A-man)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에이맨 캠페인은 각 후원자의 특성과 개성을 반영한 퍼네이션 프로그램이다. 에이맨은 어린이를 위해 즐겁게 행동하는 후원자라는 뜻으로, 에이(A)는 가난 속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한국컴패션 후원자그룹 ‘애드보킷(Advocate, 옹호자)’의 첫 글자에서 따왔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축구 외에도 재능기부 에이맨 클래스, 컴패션밴드 콘서트, 연말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후원자들은 본인이 좋아하는 활동에 참여하면서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돕는 일에 동참할 수 있다.

서정인 한국컴패션 대표는 ”전 세계 가난한 환경에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함께 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후원이 컴패션 어린이 뿐 아니라, 후원자 분들께도 의미 있고 즐거운 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컴패션은 전 세계 25개국의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결연해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 영적)으로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다. 1952년 미국의 에버렛 스완슨 목사가 한국의 전쟁 고아를 돕기 위해 시작했으며 이후 전 세계적으로 확대돼 현재 18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양육 받고 있다.

 

한국컴패션은 가난했던 시절 한국이 전 세계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되갚고자 2003년 설립됐으며 약 12만 명의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한국 후원자들을 통해 양육 받고 있다. (후원 신청 및 문의: 02-740-1000 / www.compassion.o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