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육걸즈-지파운데이션, 에티오피아 ‘꿈꾸는 도서관’ 건립

  • 입력 2019.11.27 09:49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꿈꾸는도서관완공식2.jpg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과 온라인 쇼핑몰 육육걸즈(대표이사 박예나)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르호봇 학교에서 ‘꿈꾸는 도서관’ 완공식을 진행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지역에 위치한 르호봇 학교는 1000여명이 재학 중인 학교이나, 아동들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도 없고 보유도서가 십여권 밖에 안 되는 등 열악한 상황에 놓여 있었다. 이 소식을 알게 된 육육걸즈는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도서관 건립을 후원하게 되었다.

또한 육육걸즈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꿈꾸는 도서관’에 방문하여 아동들을 위해 자체 제작한 티셔츠 400장과 도서, 학용품 등을 지원하는 등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돌아왔다.

박예나 육육걸즈 대표는 “아프리카 아동들의 미래를 위한 뜻 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특별히 육육걸즈 고객분들 덕분에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충관 지파운데이션 대표는 “아프리카의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기초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동들을 위해 후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많은 기업이 아동들의 미래를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육육걸즈는 지파운데이션과 함께하는 ‘기부유’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과 모은 기부금을 생리대가 필요한 여성청소년에게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지파운데이션은 신미식 사진작가와 함께 ‘꿈꾸는 도서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도서관 건립 및 도서지원 등을 통해 아프리카 아동들의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외교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국제개발협력NGO이며,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크기변환]꿈꾸는도서관 완공식1.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