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핑계로 기독교 탄압하는 교묘한 정치적 꼼수 중단하라”

  • 입력 2020.04.01 14:49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이하 자유통일당)이 지난 1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회의실에서 ‘기독교탄압 중단요구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예배를 제한하는 행위는 국가 공공기관을 멈춰 세우는 행위와 같다고 강력 규탄했다.

이날 성명서를 낭독한 김문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를 핑계로 기독교를 탄압하려 한다”며 “일부 지자체장들의 정치적 꼼수를 강력 규탄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자유통일당은 먼저 “최근 문재인 대통령과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좌파 정치인들이 중국코로나를 핑계로 기독교를 탄압하는 교묘한 정치적 꼼수를 부리고 있다. 특히 기독교 지도자들과 사전에 충분히 논의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예배중지를 명령하며 감염 방지 가이드 라인을 핑계로 교회를 폐쇄하고 확진자가 발생하면 해당 교회에 방역과 치료 비용에 대한 구상권을 청구하겠다며 교회를 겁박하는 발언들을 서슴치 않았다”고 성토했다.

이어 “국정의 책임자로서 국난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본질적인 취지는 동의하나 한국교회를 향한 문재인 대통령과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지사의 태도는 존중을 통한 협력을 구하는 모습이 아닌 사이비 이단인 신천지 집단에게 하듯 강압적이고 기독교 신앙의 본질을 무시하는 반종교적 모습이었다”고 지적했다.

자유통일당은 “사실 이번 중국코로나 사태가 일파만파로 커지게 된 것은 의사협회를 비롯한 전문가들의 4차례 이상의 중국에 대한 봉쇄 의견을 무시했던 문재인 대통령의 잘못된 결정에 있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우리나라가 심각한 나라들에 비해서는 양호하다고 하지만 벌써 1만 명에 육박하는 확진자와 200명의 죽지 않아도 될 국민들이 억울한 죽음을 당하는 불행한 일이 일어났다”고 했다.

특히 자유통일당은 “기독교는 예배의 가치를 부정하는 어떠한 세력과도 타협함이 없이 목숨으로 항거했던 순교의 종교이다. 기독교 신앙에서 예배의 의무는 그 무엇으로 대체할 수 없는 소중한 가치이며 기독교 존립의 이유이기도 하다”며 “감염의 위험성과 죽음의 공포를 감내하면서도 예배를 드리는 것은 국가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불가피하게 공공기관, 대중교통, 산업현장 등이 계속 가동되도록 조치하는 것과 동일한 개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교회가 그까짓 예배 안하면 그만이지라고 말하는 비기독교인들의 비난에도 불구하고 현장예배를 진행하는 것은 교회 존립의 가치를 지키고자 하는 정당한 발로이지 광신적인 믿음이나 전염병에 대한 몰지각과 몰상식에서 기인하는 것이 결코 아니다”라며 “대다수 교회들이 자발적으로 온라인예배로 전환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부득이하게 현장예배를 드릴 수밖에 없는 교회들의 사정을 교묘히 이용해 집요하게 언론플레이를 하며 한국교회를 마치 범죄집단과 같이 다루는 기독교탄압의 정치적 꼼수는 즉각 중지되어야 한다”고 했다.

끝으로 자유통일당은 “중국코로나를 핑계로 기독교를 탄압하려는 문재인 대통령과 박원순 시장, 이재명 지사 등 일부 지자체장들의 정치적 꼼수를 강력 규탄하며 여타의 다중이용시설들과의 형평성에 맞지 않는 교회를 향한 부당한 겁박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교회의 자율적인 결정을 존중함으로 헌법이 보장한 종교의 자유를 적극 수호할 것과 문재인 정부의 실정 비판에 대한 정치적 보복으로 증거인멸과 도주의 우려가 없는 성직자를 구속한 것은 명백한 종교탄압행위이기에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인 전광훈 목사의 즉각적인 석방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이 자리에서는 기독자유통일당의 비례대표 후보들이 나서 당의 요구들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향 후보와 송혜정 후보, 지영준 후보, 김석훈 후보는 △코로나19의 책임을 교회에 전가하지 말라 △예배를 집회로 폄하하지 말라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라 △전광훈 목사를 석방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이향 후보는 “코로나는 중국산 폐렴이다. 정세균 총리는 중국인입국금지를 극단적 조치라고 했다. 그럼 예배금지와 벌금은 극단적 조치가 아닌가”라며 “중국은 우리 국민을 입국금지 시켜도 우리나라는 지금까지도 문을 활짝 열어놨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가의 최고 지도자가 국민이 먼저 쓸 마스크를 마련해 놓고 남은 것을 중국에 보내는 것이 정상이다. 국민들은 마스크 한 장 사지 못해 그 난리를 쳐도 약속은 지켜야 한다면서 국민의 생명보전에 대한 기본권의 무시도 모자라 한국기독교를 우한폐렴의 가장 큰 전파자인 것처럼 매일 언론으로 국민들에게 기독교 혐오방송을 내보내는 문정부는 양심이 있는가”라며 “우한폐렴 들여놓고 우한폐렴 때문에 예배금지 한다고 하는 비상식적인 문정부는 중국인의 지방자치 정부인가”라고 질타하기도 했다.

00.jpg

한편 성창경 수석대변인은 ‘고발장 제출 성명서’를 통해 “성도들의 예배를 방해한 박원순 서울시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박규남 서울종암경찰서장을 집회및시위에관한법률위반, 업무방해, 예배방해 혐의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성 대변인은 “현 정부는 코로나19의 초동대처를 함에 있어 전문가집단인 대한의사협회의 중국인 입국금지 권고를 무시하였고, 대한감염학회 백경란 이사장의 외국인 입국금지 요청도 외면하였으며, 성급한 낙관론으로 코로나19의 확산을 막지 못하였다”고 지적하며 “이에 대한 책임을 이단 신천지에게 전가하더니 이제는 정통교회에 이러한 책임을 전가하려고 정통교회의 예배를 집단감염의 온상으로 프레임을 씌우고 있다”고 했다.

나아가 “유독 특정 교회를 지목하여 사회적 거리를 준수하지도 않는 수백 명의 경찰력과 행정력 및 언론을 동원하여 예배드리려는 성도들의 출입을 막아 이에 대한 저항을 유도하여 문제 삼으려는 것은 방역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정치적인 의도를 가진 쇼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자유통일당은 “한국교회와 성도들은 누구보다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며 정부의 방침에 협조하여 왔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 대해 예배금지라는 조치로 비웃는 것은 한국교회에 대한 조롱이며, 일개 명령으로 예배를 금지시킬 수도 있다는 사회주의적인 발상에 지나지 않는다”라며 “정부는 지금이라도 예배금지라는 강압적인 명령을 포기하고 한국교회에 협조를 구하여 함께 코로나19 사태를 종식시킬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라. 그러한 요청이라면 기독자유통일당은 한국교회와 함께 이를 수용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독자유통일당 사무총장 홍호수 목사는 ‘기독자유통일당의 한국교회를 지키는 정책’에 대해 △동성애 법제화 반대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낙태(생명존중) 반대 △중독예방 정책 △한국교회 예배탄압 반대 정책을 제시했다.

홍 목사는 “위 5가지 정책은 한국교회 보호에 있어 필수 불가결한 정책”이라며 “위 정책을 지지하는 목회자분들께 1만명을 목표로 온라인 서명을 받고 있다. 한 분 한 분의 서명은 기독자유통일당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참여를 촉구했다.(http://bitly.kr/8RHUvKaw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