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해야합니다

  • 입력 2020.05.07 09:51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미경 교장.jpg

송미경 목사(새이레교회)

[프로필]

▣ 새이레기독학교 교장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들에게 끊임없이 거룩하라고 말씀하시고 순결을 요구하십니다.

“너는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는 거룩하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 거룩함이니라” 레위기 19장 2절

이것은 단순한 도덕적 요구가 아닙니다. 그 순결함과 거룩함에 우리의 생명이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삶에 성패가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살아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고 생각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혼자만 깨끗하고 정직하면바보가 되고 결국은 손해를 보게 된다는 믿음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까지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바로 사탄에게 속는 것입니다. 정직과 순결 때문에 처음에는 손해를 보는 것 같으나 그렇지 않습니다. 정직과 순결은 결국 큰 자산이 되어 이 세상에서도 성공하고 승리하는 가장 중요한 자본이 된다는 것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우리는“신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용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자산이 됩니다. 정직하지 못하고 순결하지 못한 짓을 해서 작은 돈은 벌수는 있습니다. 그 정도의 성공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그것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엄청난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선진국을 봅니다. 물론 다 정직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선진국이 되려면 후진국보다 월등히 정직해야만 합니다. 정직하지 못한 나라와 사회는 절대 앞선 국가, 선진국이 될 수 없습니다. 선진국과 후진국의 명백한 차이는 정직함과 투명함입니다. 눈앞에 보이는 약간의 이익을 위해 거짓을 일삼고 불의를 행한다면 그는 결국 신용을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일단 신용을 잃어버리면 그는 절대로 정상의 삶을 차지할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세상이 타락했기 때문에 사탄의 방식대로 가는 줄 알지만 그것은 사탄의 사기입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 세상은 사실 하나님의 방법과 법칙에 따라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것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세상의 가장 큰 자본은 신용입니다. 신용이 세상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믿음이 세상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 믿음과 신용은 돈으로 살 수 없습니다. 지식으로살 수 없습니다. 믿음과 신용은 오직 정직과 순결함으로만 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정직함을 가르쳐야만 합니다. 깨끗함을 가르쳐야만 합니다. 거짓과 순결하지 못함의 대가가 얼마나 큰 지 일러주어야만 합니다.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정직과 원칙을 가르치지 않고 요령을 가르치려고 합니다. 그것은 자식에게 독을 주는 것과 같습니다. 얼마나 위험한 생각이고 발상인지 모릅니다. 자녀를 사랑한다면, 자녀가 정말 이 세상에서 성공하는 사람이 되길 원한다면 정직과 순결을 가르치는 그런 부모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모범을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야만 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