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하트재단,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교육용 스마트기기 지원

  • 입력 2020.05.19 12:07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하트-하트재단,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교육용 스마트기기 지원.jpg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www.heart-heart.org)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시각장애아동의 안정적인 온라인 학습 환경 마련을 위해 국립서울맹학교 등 시각장애학교에 교육용 스마트기기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청년창업 지원을 받아 성장한 게임 개발사 ‘팀타파스’의 모바일 게임 ‘용사식당’ 유저 대상 게임 상품 펀딩 행사 수익금 기부를 통해 이루어졌다. 교육용 스마트기기 지원을 통해 시각장애아동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수업상황에서 학습공백을 해소하고 평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하트-하트재단은 2014년부터 시각장애청소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맹학교 도서관 개축, 도서관리 시스템 구축, ICT보조공학기기 지원 외에도 특수도서(점자·촉각·음성도서)를 제작하여 전국 시각장애학교, 국내 국공립도서관에 기부하여 시각장애아동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하고 다양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하트-하트재단은 “이번 지원은 시각장애아동들의 학습공백을 해소하고 학습의 폭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아동들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여 포괄적인 교육 서비스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