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모임 금지 조치 취소하라” 청와대 국민청원 등장

  • 입력 2020.07.08 21:0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0708_205131.jpg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지난 8일 교회를 향해 “7월10일 18시부터 정규예배 외 모임·행사 금지, 단체 식사 금지, 상시 마스크 착용 등의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발표하자 즉각적인 반발이 강력하게 표출되고 있다.

지난 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정부의 교회 정규 예배 이외 행사 금지를 취소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와 빠른 공감을 얻고 있다.(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0504)

해당 청원은 8일 하루 동안 13만여명을 넘어서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청원인은 “언론에서 대부분 보도된 교회 내 코로나19 집단감염은 방역사항을 지키지 않아서 전염된 경우가 대다수”라고 인정하면서도 “그런데 이러한 정부의 조치는 교회에 대한 역차별”이라고 지적했다. “클럽, 노래방, 식당, 카페 등 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따로 큰 조치가 없는 반면, 교회의 모임을 제한하는 이런 정부의 조치는 이해할 수가 없다”는 것.

청원자는 “물론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는 다면 그에 따른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겠지만, 극소수의 교회의 사례를 가지고 이렇게 모든 교회들에 제재를 가하는 것은 무리한 방역조치이다.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교회들과는 집단 감염이 보고된바가 없다”라며 “이는 타종교/시시설들과의 명백한 역차별이며, ‘헌법 제20조 1항 모든 국민은 종교의 자유를 가진다’를 정부 스스로 위배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왜 교회 만을 탄압하는가?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란 이런 것인가? 그것이 아니라면 이번 정부의 ‘교회 정규예배 이외 행사 금지 조치’를 취하해 달라”고 청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