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한국위원회-LG전자㈜ 사회공헌협약 체결

  • 입력 2020.07.20 11:04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 판매 수익금 3년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기부

구매 고객 명의로 전달된 기금 어린이 식수위생 시설 지원에 사용

 

[크기변환]유니세프한국위원회-LG전자㈜와 사화공헌협약 체결.jpg

17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LG전자㈜와 지구촌 어린이 식수위생 지원을 위한 3년간의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전자㈜는 퓨리케어 정수기의 판매 한 대 당 매년 2만4000원씩 적립해 기금으로 조성, 구매 고객의 이름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하게 된다. 기금은 내전과 자연재해 등으로 오염된 물과 열악한 위생 환경 속에 놓인 전 세계 어린이들의 식수위생 지원 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17일 출시된 퓨리케어 정수기(모델명 WD503ASE)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은 구매와 동시에 기부에 동참하게 되며, 연말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기부금 영수증을 본인 명의로 발급받아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LG전자㈜ 정순기 정수기사업담당은 “제품을 구매해주시는 고객 한 분 한 분의 이름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기술을 통한 좋은 세상 만들기는 LG의 정신이자 지향점이기도 하다. 고객분들과 함께 좋은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게 돼 행복하며, 이번 기부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식수와 환경을 제공하는 데 작게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오염된 물에 의한 설사병으로 매해 5세 미만 어린이 29만7000명이 목숨을 잃는다. 깨끗한 물은 어린이를 지켜주는 생명의 물이다. 지구촌 어린이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마음을 모아 주신 LG전자 임직원과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기금모금과 아동권리 옹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