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예수님의 리더십’ 신간 출간

  • 입력 2020.07.27 10:48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아무도 예기치 못했던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 사이의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다 보니 우리 사회가 커다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사회의 변화는 리더십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가 확대되고, IT기술로 ‘나 홀로’ 할 수 있는 일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사람보다 기계가 친숙한 환경이 도래하고 있다. 이러한 세상 속에서 크리스천의 올바른 리더십이 무엇인가 점검해볼 수 있는 신간이 발매되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최근 세계 최대 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예수님의 리더십’을 출간했다. 이 목사는 더 이상 사람 위에서 군림하고 통제하는 과거의 리더십은 통하지 않는다고 경고하고, 낮은 자리에서 섬기고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는 꿈과 비전을 제시하는 ‘예수님의 리더십’만이 해답이라고 제안한다.

이 목사는 교회 리더가 영적으로 새롭게 되고 참된 크리스천의 리더십을 갖추도록 훈련하라는 하나님의 비전을 받고 2018년부터 교회 리더들을 ‘절대긍정 절대감사’로 훈련시켜 왔다. 이 연장선 상에서 이번에 순복음리더십과정 교재가 나왔다. 그 첫 번째 책이 ‘예수님의 리더십’이다.

이 목사는 머리말에서 “본 교재를 통해 그리스도를 닮은 참 일꾼, 성령 충만한 영성으로 무장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는 영적 지도자들이 세워지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예수님의 리더십’은 독자들이 예수님의 성품을 기반으로 한 리더십의 12가지 특징을 잘펴보며 교회와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도록 돕는다. 각 장의 리더십과 관련된 핵심 내용을 간추려 소개하는 ‘리더십 포인트’, 짤막한 스토리로 각 장의 리더십 주제와 연결하는 ‘리더십 워밍업’, 성경 말씀을 살펴보며 학습하는 ‘예수님에게 배우는 리더십’, 독자들에게 구체적 실천 방안을 묻는 ‘리더들을 위한 질문’과 내용을 다시 한 번 새겨보는 ‘되짚어보기’, 리더십을 삶 속에서 실현할 것을 결단하는 ‘리더 선언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총 4권의 연속물로 기획된 교재는 ‘성경 인물들의 리더십’과 ‘순복음의 리더십’, ‘세상을 변화시키는 리더십’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