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뷰티핸즈 추석 맞이 어르신들 뷰티서비스 제공

  • 입력 2020.09.28 11:3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가 9월21~25일 한주간 서울시 마포구 관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뷰티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길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우울감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미용을 통한 즐거움을 선물한 것.

경제적 빈곤 뿐만 아니라 사회적 관계망이 위축되면서 외모 관리를 전혀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에 월드뷰티핸즈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서비스 장소와 사용 도구를 철저히 소독하고 발열체크도 실시하면서 미용 봉사를 진행했다.

특히 어르신들끼지 대면하지 않도록 사전 예약제로 시간차를 두었으며, 거동이 힘들어서 기관에 오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직접 가정으로 방문해 재가서비스로 진행했다.

최에스더 회장은 “그동안 저희 학과 봉사동아리 학생들과 매월 1회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뷰티서비스를 진행해왔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동아리 활동도 못하고 있어 안타깝다”면서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들의 외모라도 관리해드림으로써 우울감이 다소 감소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혼자서라도 뷰티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사장 장헌일 목사(신생명나무교회)는 “그동안 뷰티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섬김의 손이 되고자 하는 정신으로 지금까지 이웃 사랑을 실천해 왔다”며 “코로나로 언택트 시대가 되다보니 하루하루 힘들게 버티며 살고 계신 어르신들이 저희 주변에 너무 많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어려운 이웃들을 사랑과 선행으로 격려하며 사랑으로 함께하라는 것이기에 앞으로도 계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월드뷰티핸즈는 행정안전부가 승인한 사단법인으로서 서울역 노숙자와 쪽방촌 독거노인,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뷰티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는 기관이다.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네일, 화장품 등 5대 분야 전문 교수와 산업체 기관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획재정부 승인 지정기부금 단체와 1365 자원봉사 인증기관이다.(후원 및 자원봉사 신청 문의 010-5420-6291,wbhngo16@gmail.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