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강연쇼 ‘코로나 이후, 달라질 세상을 상상합니다’

  • 입력 2020.10.05 09:08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CBS가 경기도와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세상에 대한 지혜를 모으는 강연쇼, ‘포스트코로나, 우리 사회는 어디로 가는가’를 개최한다.

우리 시대 최고의 석학 27명이 들려주는 강연쇼는 5일 오전 10시 영국 캠브리지대학 장하준 경제학교수의 특별대담 ‘코스트코로나, 시장을 넘어 재생산으로’를 시작으로 강연콘텐츠들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어서 중앙대 김누리 교수가 ‘포스트코로나, 페러다임의 전환’,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 연구소장이 ‘언택트시대, 모든 것이 변한다’, 박준 시인의 ‘코로나블루에 빠진 당신을 위한 위로’ 등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주제들이 ‘코로나 이후’에 포커스를 맞추고 다뤄진다.

김현정 앵커가 진행하는 댓글쇼와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사이트 ‘지식’을 통해 10월5일, 12일, 19일 세 차례에 걸쳐 업로드될 예정이며, 생태적 전환이 필요하다(환경), 비대면시대, 고립된인간(심리) 외에, 새로운 문화, 달라진 일상으로(스포츠, 음식), 코로나19, 웃음으로 극복하자(여행, 유머) 등 피부에 와닿는 다양한 주제와 아이템으로 꾸며져 인문학적인 교양과 흥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더구나, 임승관 경기도 코로나19 긴급대책단장, 최배근 건국대 교수,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이 김현정의 댓글쇼에 10월8일부터 3주간 연속적으로 출연해 의료, 경제, 인류사적 측면에서 코로나 극복을 위한, 강연쇼에서 못다한 이야기를 이어가며, 업로드와 함께 다양한 경품(에어팟 프로, 5분 증정)이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재천 교수(생태), 손숙(연극배우), 김준형 국립외교원장(국제정치), 김경일 교수(심리), 다니엘 린데만(환경), 이다혜(영화), 주영하 교수(음식) 등 최고의 지성인들이 펼치는 포스트코로나 강연쇼는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채널과 경기도 지식사이트는 물론, 공중파 라디오(CBS 표준FM, 98.1MHz)를 통해 10월5일부터 매일 오후 9시 전국에 방송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