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사 25주년 맞은 CTS, 복음에 집중한 가을 개편 단행

  • 입력 2020.10.05 12:17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TS.jpg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가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은혜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CTS는 한국교회의 희망인 다음세대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했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성지 프로그램, 명품 해외 설교 등을 통해 즐거움과 감동, 유익함을 듬뿍 선사할 전망이다.

CTS는 먼저 코로나19 시대 한국교회 성도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며, 새롭게 영성 회복을 돕기 위해 <온 가족이 떠나는 5차원 성경여행(연출 이제선)>을 기획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5차원 교육 방법을 연구한 ‘DGA디아글로벌학교’ 설립자 원동연 박사가 교육을 맡고,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가 진행을 맡는다.

<온 가족이 떠나는 5차원 성경여행>에서는 지력, 심력, 체력, 자기관리력, 인간관계력을 중요시하는 원동연 박사의 ‘5차원 전면교육’을 기초로 성경을 배우는 새로운 성경공부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성경 여행에 신학적 깊이를 더하기 위해 숭실사이버대학교 이사장 노영상 목사와 다음세대 전문 사역자 이진원 목사가 참여해 성경공부의 깊이를 더할 계획이다. 패널로 가수 박지헌 집사(V.O.S)와 개그우먼 김경아 집사, 가수 이도진이 출연해 출연자들과 호흡을 맞춘다.

기독교 대안학교 다음세대들이 자유주제로 발표하는 강연 프로그램 <다음세대 마이크 ON(연출, 이윤선)>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사로 출연하는 학생들은 ‘세상에 들려주고 싶은 나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자신들이 어떻게 크리스천 리더로 성장해가고 있는지 세상 가운데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그동안 유명인, 전문 직업인들의 강연 프로그램은 있었지만, 크리스천 청소년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강연쇼는 처음이기에 색다른 도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다음세대 마이크 ON>은 기독 대안학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교사 추천도 함께 받고 있다.

신개념 고품격 성지로드 다큐 프로그램 <성지를 달리다>는 예루살렘, 터키, 그리스, 로마의 성지를 여행하며 신앙인들의 발자취를 뒤따른다. 미국 최대 기독방송사 TBN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동차를 타고 성경의 땅을 여행하는 가 CTS를 통해 국내 최초로 방영되는 것.

<성지를 달리다> 첫 번째 시즌에서는 사도행전에서 요한계시록까지 1세기 동안 사도행전 말씀을 지도 삼아 여행한다.

복음의 감동이 살아있는 해외설교 프로그램으로 20세기 최고의 복음전도자 빌리 그래함 목사의 명설교 시리즈가 방영된다. 1973년 여의도 집회 당시 110만 명의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강력한 복음설교로 은혜를 전했던 그의 설교가 현 시국의 한국교회에 색다른 도전이 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매일 저녁 6시 다음세대 Zone 특별 편성으로 찾아오는 이 비대면 예배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아 유치부 자녀들에게 풍성한 예배 컨텐츠를 선사할 예정이다.

영유아 아이들이 재미있고, 은혜롭게 예배할 수 있도록 신나는 찬양을 시작하는 <예꼬클럽>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짜로와 폴랄라의 주제발표, 성경 만화, 그리고 말씀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이에 더해 교회학교 교육 프로그램 <히즈쇼 바이블>, 말씀을 묵상하며 믿음의 키가 자라도록 돕는 <날마다 큐티하는 어린이>, 유초등부 어린이의 문화적 코드와 눈높이로 전달하는 역동적인 예배 , 성경적 세계관을 세우는 어린이 웹 드라마 <엉클존스>, 바이블 스토리를 영어 노래로 배우는 어린이 성경공부 등 비대면 시대에 다음 세대들을 말씀으로 길러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CTS APP과 CTS홈페이지(www.cts.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