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목회포럼 대표회장 오정호 목사 이사장 정성진 목사 취임

  • 입력 2020.12.11 16:04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0.JPG

미래목회포럼 제17차 정기총회가 지난 11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열려 신임 대표에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이사장에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가 선임됐다.

취임사를 전한 오정호 대표는 “저의 멘토이신 옥한흠 목사님은 걸어다니는 메시지라는 평가를 받으셨다. 우리 미래목회포럼 모두의 삶 자체가 메시지가 되길 원한다”며 “오병이어의 기적이 미래목회포럼에 넘치길 원한다. 특별히 새로남교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성진 이사장은 “은퇴하고 조용히 살아가려 했는데 오정호 목사님이 나를 끝까지 붙잡고 늘어져서 할 수 없이 끌려나왔다. 코로나라는 엄중한 상황에 잠깐만 이사장으로 함께 일하고자 한다”며 “코로나19가 끝나고 나서 새 물을 담아 흘려보내는 미래목회포럼이 되도록 뒤에서 잘 섬기겠다”고 인사했다.

이임사를 전한 직전대표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모든 활동이 어려웠지만 대과 없이 은혜 속에 한 해를 보내게 하심에 감사하다. 취임하면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사람을 존귀하게 하는 미래목회포럼이 되겠다고 약속했는데 이임하면서 돌아보니 부끄러운 마음”이라며 “미래가 이처럼 성큼 다가온 상황에 4차산업혁명의 이기들을 더 좋은 플랫폼으로 삼아 나아가는 미래목회포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00.JPG

고명진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총회는 회원점명과 회순채택으로 시작해 김희수 목사(성광교회)의 개회기도, 이상대 목사(서광교회)의 정기이사회 결의안 보고, 박병득 목사(사무총장)의 2020 사업결과 보고, 안종배 교수(한세대학교)의 감사보고, 박병득 목사의 2020 회계보고, 제17회기 대표 및 임원 인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신구임원교체가 이뤄진 후 신임대표로서 회의를 진행한 오정호 목사는 2021년 정책자문위원 추천보고, 2021년 사업계획안 보고, 2021년 예산편성안 보고, 지출예산안 보고, 안건토의 등을 순조롭게 이어갔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이취임 및 위촉감사예배도 함께 드려졌다. 이상대 목사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에서는 직전대표를 향한 감사의 박수와 신임임원들에 기대와 축하가 모아졌다.

조희완 목사(산창교회)의 기도에 이어 박동찬 목사(일산광림교회)가 사도행전 6장1~7절 성경봉독했으며, 장차남 목사(합동 증경총회장)가 ‘기도와 말씀에 전무하자’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장 목사는 “미래목회포럼은 미래지향적이고 창조적인 포럼인데 옛 시대에 속한 내가 무슨 말씀을 전할까 생각하다가 어려운 때일수록 본래로 돌아가 기도와 말씀에 주력해야 한다는 답을 얻었다”며 “모든 기독교의 원천은 기도와 말씀이기에 이 기초 위에 미래목회포럼을 발전시켜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장 목사는 “사도들은 기도하는 사역에 모든 것을 다 바쳐서 집중해야 한다. 초대교회 사도들은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썼고, 그 결과 오순절 성령강림이 일어났고, 신약교회가 탄생했다”며 “오늘날이 과학의 시대라고 하지만 기독교는 영성의 종교다. 하나님께 기도하여 영적인 동력을 얻지 못하면 아무 것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말씀사역에 전무하라”고 당부한 장 목사는 “모든 성도가 성경을 읽고 배우고 지켜야 한다. 여호와의 말씀은 영혼을 소생케 한다. 신령한 떡이고 생명의 물이다. 성령의 검이자 능력의 불이다. 진실의 거울이고, 진리의 척도이다”라며 “성경말씀 없이는 죽는 줄 알고 어려운 때일수록 말씀에 파고들자”고 강권했다.

이날 예배에 참석한 이들은 김기배 목사(CTS 대표이사)와 조성돈 교수(실천신대)의 인도로 한국교회 거룩성 회복과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한국교회 연합과 사회통합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했다.

0.JPG

미래목회포럼 제17차 정기총회 신임원은 △이사장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부이사장 주서택 목사(청주주님의교회) △이사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 이상대 목사(서광교회) 박경배 목사(송촌장로교회) △감사 현종익 교수(제주대학교) 안종배 교수(한세대학교)

△대표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부대표 김희수 목사(성광교회) 이동규 목사(청주순복음교회) △총괄본부장 이상대 목사(서광교회) △포럼좌장 황덕영 목사(새중앙교회) △서기 심상효 목사(성지교회) △사무총장 박병득 목사 등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