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총회, 천안 성결원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키로

  • 입력 2020.12.24 10:05
  • 기자명 나승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한기채 목사, 이하 기성)가 천안시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을 코로나19 생활치료시설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기성 총회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병상 등 치료시설이 크게 부족해지면서 노인요양시설로 사용하던 성결원을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내놓기로 결정했다. 성결원은 성결교회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설립한 노인요양시설로 사용되던 건물이기 때문에 코로나 생활치료센터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는 판단에서다.

시설 사용을 긴급 승인한 성결교 복지재단이사회(이사장 홍승표 목사)는 천안시 등 방역당국과 시설 제공 및 사실을 협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성결원이 수도권 및 충청지역 생활치료센터로 활용되면 최대 1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총회장 한기채 목사는 “코로나 환자가 넘쳐나서 방역당국조차 감당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는데 교회가 코로나 종식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와야 하지 않겠느냐”며 성결원의 코로나 생활치료센터 사용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이사장 홍승표 목사도 “이사회도 성결원을 코로나 생활치료센터로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겠다는 의견을 모았다”며 “일단 정부에 코로나 생활치료센터 사용을 제안해 승인을 받은 후 방역당국과 협의하여 이르면 연말에 운영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