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워진 대한민국의 밤을 다시 십자가로 밝히자”

  • 입력 2020.12.24 12:4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한국원로목사총연합회(대표회장 송용필 목사)와 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대표회장 이주태 장로)가 함께 손잡고 ‘십자가밝히기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22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다시 십자가의 불을 밝혀줄 것을 호소했다.

취지를 밝힌 송용필 목사는 “일제의 억압으로, 6.25전쟁의 비극이 이 땅을 덮었을 때 십자가의 빛은 이 땅을 밝혔다. 도심의 밤이 십자가로 빛날 때 대한민국은 한강의 기적을 이뤘고, 경제강국의 길을 활짝 열어나갔다”며 “지금은 밤을 밝혀야 할 십자가가 빛을 잃어버리고 말았다. 다시 십자가의 빛이 도시의 밤을 밝히면 이 땅을 덮고 있는 어둠의 저주는 물러가고 코로나도 이 땅에서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가 언제 끝날지 우려가 깊지만 우리는 십자가의 빛이 대한민국을 밝히면 다시 소망이 있음을 확신한다. 한국교회가 일어나 빛을 발해야 한다. 이 땅을 덮고 있는 어둠을 십자가의 빛으로 밝히자”고 청했다.

인사말을 전한 신신묵 목사(한원총 이사장)는 “어두워진 도시의 밤이 대한민국을 위기로 몰아가고 있다. 밤을 밝혔던 십자가가 다시 세워지면 대한민국에 희망이 샘솟고 한국교회는 다시 부흥의 시기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동참을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우리는 오늘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야 한다. 이 땅을 덮고 있는 코로나의 어둠의 역사는 십자가의 능력으로 퇴치하고 극복할 것이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의 보혈로 코로나 바이러스는 떠나게 될 것이고 십자가의 빛으로 완전히 사라져 버릴 것”이라면서 “대한민국의 구석구석을 주님의 보혈로 적시고 대한민국의 도시마다 밝은 십자가의 빛을 다시 밝힐 때, 민족은 소망이 있게 될 것이다. 이 희망이 넘치는 사역에 한국교회가 함께 일어나 빛을 발해야 한다”고 독려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주태 장로는 “부흥기의 한국교회가 그립다. 어둠에 갇힌 대한민국을 다시 십자가의 빛으로 밝히면 가능하다”며 전국교회의 동참을 당부했다.

0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