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좋은이웃, 예성 교단 은퇴목회자 생계지원

  • 입력 2021.01.11 15:54
  • 기자명 김선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좋은이웃, 예성 교단 은퇴목회자 생계지원00.jpg

예수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김윤석 목사, 이하 예성)와 사단법인 좋은이웃은 지난 6일 천사운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좋은이웃은 이번 협약으로 예성 천사운동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은퇴목사 생계지원을 추가해 금년 1월부터 6명의 은퇴 목회자들을 경제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그동안 (사)좋은이웃은 정부 지원에서 배제된 계층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목회자 자녀 장학사업을 펼쳐왔으나 올해부터 국가 무상교육이 확대 실시됨에 따라 장학사업에 대한 변화가 필요했고, 지원대상을 변경하여 은퇴 후 생활안정이 필요한 예성교단 은퇴 목회자들을 돕게 된 것이다.

예성 교단 총회장이자 (사)좋은이웃 대표를 맡고 있는 김윤석 목사는 “좋은이웃은 어렵고 소외된 어르신과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희망을 전해 드리는 기관이며, 앞으로 지원받는 모든 분들에게 따뜻한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예성 총무 이강춘 목사는 “총회장님이 대표로 있는 사단법인과의 협약을 통한 은퇴 목회자 지원은 큰 의미가 있으며, 이번 협약이 개 교회 기관들과 총회 간 협력에 시너지 효과로 나타나는 출발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사)좋은이웃 대표실에서 진행됐으며, (사)좋은이웃 대표 김윤석 목사와 예성총회 사회복지국장인 임정문 목사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