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언택트서비스 ‘슬기로운 종교생활’ 온라인 전도, 심방 서비스 추가

  • 입력 2021.02.17 11:43
  • 기자명 김선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언언택트서비스 ‘슬기로운 종교생활’ 온라인 전도, 심방 추가100.png

비대면 서비스 전문기업 라이언언택트서비스(Ryan Untact Service, 대표이사 전종호)의 ‘슬기로운 종교생활’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슬기로운 종교생활’ 서비스는 신도들에게 문자로 간편하게 실시간 예배를 참석시키고 휴대폰 결제로 헌금을 받을 수 있는 ‘슬기로운 종교생활’과 문자 수신자의 수신 여부 등 명확한 데이터를 갖고 있는 통합 메시징 시스템 ‘MVM’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온라인으로 비대면 전도와 심방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사후 관리의 측면에서 비대면 예배 등 프로그램 진행 후 성도들의 참여 여부를 분석해 그 기록으로 온라인 전도와 심방을 할 수 있게 만들어진 서비스다.

먼저 ‘새 식구 전도에서 심방까지’ 서비스는 온라인 비대면 예배 시 ‘전할 말씀’란을 이용해 온라인 전도에 대해 공지하고 ‘온라인 전도지’를 개별 발송할 수 있다.

이후 전도 참여 여부에 따라 성도를 4가지로 분류하고 각각의 상태에 맞는 심방을 진행해 기존 성도들을 관리한다.

또 ‘온라인 전도지’를 통해 전도된 새로운 성도를 실시간 온라인 비대면 예배에 참석시키고, 주보 등을 보낸다.

이후 새로운 성도의 행동을 분석해 다시 4가지로 분류하며, 기존 성도들과 마찬가지로 특성에 맞는 온라인 심방을 진행하면 된다.

따라서 기존 성도가 새로운 성도를 전도하고, 새로운 성도를 온라인 심방하며 다시 전도하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온라인 심방은 교회에서 성도들을 대상으로 예배 전송, 주보 전송, 온라인 전도에 대한 설문조사 후 이를 분석해 △핵심성도(늘 꾸준히 잘 참여하는 성도) △잠재성도(적극적 심방 대상) △낮은 잠재성도(효율과 방식을 고려해 심방 고려 대상) △재발송 대상 성도(번호 변경 등으로 정보 불일치와 오류로 인한 업데이트 대상)로 분류하게 된다.

이렇게 분류된 각 그룹의 특성에 맞게 안내전화 또는 메시지 등으로 온라인 심방을 하면 된다.

‘슬기로운 종교생활’은 예배 또는 주보를 수신한 수신자의 행동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데이터화하는 특허기술를 보유하고 있다. 또 가입비, 설치비, 월 사용료가 없으며 문자 발송에 따른 비용만 발생한다.

라이언언택트서비스는 ‘슬기로운 종교생활’ 서비스를 통해 “성도들이 비대면 사회에도 대면 사회와 같이 예배를 할 수 있도록 참여를 쉽고 간편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라이언언택트서비스 ‘슬기로운 종교생활’ 온라인 전도, 심방 추가100.jpe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