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총 ‘창립 10주년 기념대회 준비위원회’ 구성할 것

  • 입력 2021.03.23 22:45
  • 기자명 김선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기총 ‘창립 10주년 기념대회 준비위원회’ 구성할 것100.jpg

19일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가 제8-3차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4월26~27일 제9차 정기총회 개최를 예고했다.

19일 세기총 회의실에서 열린 제8-3차 임원회의는 먼저 1부 예배로 공동회장 김태성 목사의 사회와 법인이사 원종문 목사의 기도, 증경대표회장 김요셉 목사가 창세기 31장 36~42절을 본문으로 ‘성숙한 일꾼’ 제하의 말씀을 선포했다.

김요셉 목사는 설교를 통해 깨끗한 일꾼과 책임감 있는 일꾼, 충성된 일꾼에 대해 강조하며 “일꾼의 가치는 깨끗함에 있다. 잘못된 것을 합리화시키는 양심을 좋은 양심이라고 할 수 없다”면서 “일꾼은 막중한 사명감을 주셨다는 마음으로 일해야 한다. 세기총이 한국을 섬기고 지구촌을 섬기는 일에 있어 충성된 마음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예배는 초대대표회장 박위근 목사의 축도로 마무리 됐다.

이어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제8-3차 임원회의에서는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의 회원점명 후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의 개회선언과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의 전 회의록 낭독이 있었다.

이날 안건토의에서는 ‘제9차 총회 일정 조정의 건’에 대해 4월26일 임원회와 운영위원회를 갖고 다음 날인 27일 오전 정기총회를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진행하기로 결의했다.

이와 함께 정기총회 후 제9대 대표회장 취임식과 김희선 장로의 후원이사장 취임식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두 번째 안건으로 논의된 ‘코로나19 소멸을 위한 전 세계 부활절 한마음 기도 행동 참여의 건’에 대해서는 이견 없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기타 안건을 통해 발의된 ‘세기총 창립 10주년 기념대회 준비’에 대해 법인이사장 고시영 목사는 “세기총 창립 10주년에는 기념대회와 의미있는 일들을 하기 위해 지금부터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며 “준비위원회를 발족시켜서 10주년을 기념으로 세기총이 또 하나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100개 교회를 선정해 세기총 활동사항을 전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임원들은 이 모든 논의된 사안에 대해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와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에게 일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기로 결의했다.

또한 차기 대표회장의 일정에 맞춰 다시 한번 일정을 잡아 회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임원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서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법인이사장 고시영 목사의 폐회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세기총 ‘창립 10주년 기념대회 준비위원회’ 구성할 것200.jpg

19일 개최된 세기총 제8-3차 임원회의에서 모두가 함께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