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2021 봄 개편, 안방 성경공부 프로그램 강화

  • 입력 2021.04.23 11:0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side.jpg

CBS TV가 2021년 봄 개편을 통해 안방에서 배우는 성경공부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성경통독 전문가 조병호 박사가 성경 66권을 체계적이고 균형있게 전해줄 CBS 바이블칼리지 <통박사 조병호의 통 성경학교>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성경 일독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성경 66권, 100강으로 진행되며, 성경의 역사와 지리, 문화, 신학을 한 번에 통으로 공부하는 동안 성경을 체험하고 성경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그런가 하면 구약성경 핵심 강의로 다시 돌아온 <김윤희 교수의 성경 에센스>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약성경 에센스 강의로 큰 인기를 모았던 성경 에센스가 이번엔 구약으로 전개된다.

성경 전체 내용의 흐름을 쉽게 파악하고, 맥을 따라 읽을 수 있도록 5~6분 분량으로 성경 각 권의 핵심 내용을 그래픽과 자료화면으로 설명해준다.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낮 1시50분에 만나볼 수 있다.

유튜브에서 ‘잘잘법’으로 알려진 <잘 믿고 잘 사는 법>도 확대 편성된다. 신앙과 삶에 관한 보편적 질문에 신학적, 인문학적 지식과 통찰을 갖춘 신학자와 목회자가 답변하는 ‘잘잘법’은 27만 구독자를 가진 기독교 대표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CBS는 이번 개편부터 더욱 깊이있는 문답을 위해 20분으로 확대 제작, 편성한다.

이 외에도 CBS 대표 설교 프로그램 <올포원>과 명품 성경 드라마 <더 바이블>이 서로 시간을 맞바꿔 편성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