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비타트 독립유공자 후손 위한 첫 번째 보금자리 헌정

  • 입력 2021.05.25 08:27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0.jpg

대한민국 대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인 한국해비타트(이사장 윤형주)가 가수 션과 함께 20일 전라남도 화순군 도암면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1호 집’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이 집은 독립 자금을 모금하다 체포되어 혹독한 고문 끝에 순국하신 독립유공자 김용상 선생님의 손녀 김금순 할머니에게 헌정됐다.

김금순 할머니의 집은 션이 독립 75주년을 맞아 개최한 ‘2020 버추얼 815런’에서 81.5km를 완주하고 모은 기부금으로 지은 첫 번째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보금자리이다.

당시, 3000 명의 러너와 프로스펙스, BGF리테일, GS에너지, 11번가, SK가스, 깨끗한나라, 하겐다즈코리아, 크라운제과, 하림, 현대푸드, 광동제약,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롯데푸드, SG생활안전, 프레시코드, 사조대림, 웅진식품, 에이치케이이노엔, 삼성물산 브룩스(BROOKS), 성주재단, 웰킵스, 이디엘, 팔도, 달콤소프트, 슛포러브 등 24개 기업은 3억2000여만 원을 기부했다.

0.jpg

또한, 션과 전 축구 국가대표 이영표, 조원희 등 ‘2020 버추얼 815 런’에 참여했던 페이서들이 집짓기 봉사 활동에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윤형주 한국해비타트 이사장은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 지원으로 김금순 할머님이 편히 사실 수 있는 보금자리를 마련해 드릴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한국해비타트가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하신 많은 분을 위해 지원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라며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션은 “전국 3000 명의 러너들이 한마음으로 달리고, 24개 기업들이 힘을 보탠 결과로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첫 번째 집이 지어졌다”며 “독립유공자 후손께서 건강하고 편안하게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시길 바란다. 앞으로 고마운 마음, 잊지 않고 100호 집이 지어질 때까지 계속 달리겠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해비타트는 동두천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두 번째 보금자리를 짓고 있으며, 6월 말 완공 예정이다.

한국해비타트는 2017년부터 독립유공자 후손과 한국전 참전용사,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들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대한민국의 오늘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지원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