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트 슈베스, 지파운데이션에 생리대 750팩 기부

  • 입력 2021.05.27 08:32
  • 기자명 김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이 ㈜이오스트의 프리미엄 유아·생활용품 브랜드 슈베스(대표 진두호)가 국내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을 위해 슈베스 슬림 중대형 생리대 750팩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오스트에서 기부한 슈베스 생리대는 50명이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양으로 지파운데이션은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50명을 선정 및 전달해 생리대 비용에 대한 걱정 없이 위생적이고 건강한 생리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오스트 관계자는 “깔창 생리대 이슈 이후 여전히 값비싼 생리대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저소득 여성청소년들이 슈베스 생리대를 통해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 사회공헌 담당자는 “생리대는 여성의 인권이자 필수품”이라며, “여성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신 ㈜이오스트에 진심을 다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오스트의 프리미엄 유아·생활용품 브랜드 슈베스는 2016년 깔창 생리대 파동 이후 부담되지 않는 가격의 안전한 생리대를 만들기 위해 오랜 연구 끝에 2018년 슈베스 생리대를 출시했으며 2020년 지파운데이션에 첫 유아용품 기부 이후 두 번째 기부를 이어나갔다.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외교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국제개발협력NGO이며,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