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델성서지도자강습회 성서편 비대면 강습회로 열린다

  • 입력 2021.06.01 14:0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한국베델성서연구원의 베델성서지도자강습회(성서편)가 6월28~7월2일 루터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의해 이번 강습회는 비대면 중심의 강의로 이뤄지며, 코로나 방역 상황과 강의장에 따른 최소 인원만 현장 참석이 가능하다.

‘베델성서연구’ 프로그램은 교단을 초월해서 초교파적으로 실시하여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세계적인 성경교육 과정이다. 한국베델성서연구원은 1974년부터 47년간 ‘베델성서연구’ 프로그램을 통해 성경을 체계적으로 올바르게 교육함으로써 한국교회가 말씀에 기초한 튼튼한 기반 위에서 부흥하고 성장하도록 꾸준히 섬기고 있다.

지금까지 300여회의 지도자 강습회를 통해 45개 교단 1만6000여 목회자들이 베델성서 지도자과정을 수료했으며, 47만여 명의 성도들이 베델성서를 공부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베델성서 성서편 교재는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의 흐름을 구속사 관점에서 한 눈에 파악하도록 공부하는 과정이다.

성경의 어느 한 부분을 단편적으로 보거나 해석하는 것을 지양하고 성경이라는 큰 숲을 파악하는 가운데 성경의 맥을 잡아 공부하도록 함으로써 말씀 중심의 신앙으로 성장하게 돕는다.

또한 성서의 주요 개념을 각 과별로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상징적인 그림과 개념카드를 보조 교재로 사용하여 시청각적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이번 성서편 강습회는 박일영 교수와 윤병상 목사가 강사로 나서고, 목회자와 사모, 목사 추천의 평신도 지도자라면 참가할 수 있다. 인원이 제한되는 대면 강습회는 8만원이고, 유튜브를 통해 참여하는 비대면 강습회는 교재비용 3만5000원만 청구된다. 기존에 베델강습회에 참석했던 목회자라면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재수강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