팻머스,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비대면 여름성경학교 영상 콘텐츠 공개

  • 입력 2021.06.08 11:24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온라인예배에 익숙해진 우리 아이들. 올해 여름성경학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어떻게 잘 배합하느냐를 두고 교회마다 사역자들의 고민이 깊다.

팻머스문화선교회(대표 선량욱 목사, 이하 팻머스)가 비대면 여름성경학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여 화제다. 다음세대들이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깨달아 하나님과 세상 앞에 그리스도인임을 고백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아임어씨: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라는 주제로 성경학교를 준비했다.

이번 성경학교는 사탄을 의미하는 ‘S’바이러스의 공격에 맞서 세상을 구하는 ‘X(그리스도) 백신’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백신을 만드는 활동과 증강현실, 암호해독 등 코로나 상황과 어린이들의 관심사를 적극 활용한 공과 및 주제활동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팻머스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작년과 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야 하는 상황을 감안하여 콘텐츠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각 가정에서 성경학교를 진행할 수 있도록 ‘아임어씨 가정성경학교 영상서비스’를 통해 사역자(교사)와 부모님을 위한 영상을 제공한다.

00.jpg

‘아임어씨 홈키트’는 성경학교에 필요한 공과 교재와 복음 비행기 만들기, 포일아트, 카이팔찌 등 아이들이 좋아할 교구들을 담아 각 가정으로 발송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팻머스는 가정에서의 신앙훈련을 돕기 위해 성경학교 후속 프로그램인 ‘예닮이: 예수님을 닮아가는 21일’을 공과와 함께 제공한다.

팻머스는 “이번 가정성경학교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신앙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예배를 드리며 가정에서 유대감이 형성되는 시간을 통해 자녀와 부모 모두 신앙의 성숙이 일어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외에도 팻머스는 교회의 상황에 맞춰 ‘오프라인’ 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병행’ 등 다양한 성경학교 진행 방법과 함께 안전한 성경학교 준비를 위한 체크리스트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팻머스몰을 통해 성경학교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으며, 샘플자료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000.jpg

그런가 하면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팻머스는 ‘THE ANSWER: 성경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2021년 온오프라인 청소년부 VBS 콘텐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상은 답이 없다고 하지만, 우리에겐 진정한 답이 있다’를 부제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문화적이고 명쾌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동안 주일학교 예배 콘텐츠와 기독교 문화 콘텐츠를 제작해 온 팻머스는 이번 청소년부 VBS에 3번의 예배와 2번의 공과를 담아, 예배 진행을 돕는 청소년 맞춤 문화 콘텐츠를 함께 구성했다.

성경을 청소년의 방식으로 마주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이유진, 천샘 주연의 웹드라마 <너의 대답>, 트랜디한 비트 위에 춤과 랩으로 성경 말씀을 외워보는 <CCD>와 <랩-챈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청소년들이 말씀을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교사 인력이 부족한 교회들도 얼마든지 표준화된 VBS를 구현할 수 있도록 ‘찬양 콘티’부터 ‘줌’ 활용법 등 세세하고 구체적인 내용들을 모두 담았다.

나아가 VBS 이후에는 21일 프로젝트북 <성경에서 답을 찾다>를 통해 청소년 시기에 겪게 되는 여러 문제의 해답을 성경에서 찾아보는 활동을 이어간다.

모든 교재는 코로나 상황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활용 가능하도록 제작됐으며, 비대면 상황을 대비한 온라인 가이드를 참고하면 비대면 VBS 진행이 가능하다.

팻머스 문화선교회는 ‘크리스천 문화 부흥, 글로벌 N세대의 부흥, 하나님 나라의 확장’이라는 3대 비전 아래 교회학교 부흥을 위해 사역하고 있는 문화사역단체로 1500여 교회와 동역하고 있다. 주일학교 부흥을 위한 문화예배인 예꼬클럽, 홀리키즈를 통해 매달 다음 세대를 위한 예배 콘텐츠를 개발하며 교회를 섬기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