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금지법, 보수 기독교만 반대한다는 언론의 거짓말

  • 입력 2021.06.16 12:0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운동에 비상이 걸렸다. 그동안 교계와 시민사회단체가 지속적으로 반대 목소리를 표출해왔음에도 차별금지법 제정을 요구하는 국회의 국민동의청원이 10만명을 넘어섰다. 해당 청원은 국회 소관위원회로 넘겨져 논의가 진행되어야 하는 상황이다.

차별금지법 제정을 지지하는 방송사와 언론사들은 때를 맞춰 일제히 차별금지법에 대해 보도를 쏟아내고 있다. ‘일부 보수 기독교계’가 반대하여 지금까지 통과되지 못했다면서 이번엔 반드시 통과되어야 한다는 논조 일색이다.

정계의 움직임을 주목하고 있는 교계 인사들은 민주당 일부와 정의당이 심상치 않다면서 민주당 대선주자들도 입장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다는 정황을 전했다.

00.jpg

반면 지난해 6월24일부터 7월7일까지 진행된 국회 국민동의청원 가운데 ‘동성애를 법적으로 보호하고 조장하려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반대합니다’라는 청원은 동의 10만명을 충족해 법제사법위원회로 넘겨졌으나 1년이 가까워지는 2021년 6월16일 오늘까지도 ‘위원회 심사’ 단계에 계류되어 있다.

차별금지법 반대 청원은 1년 가까이 위원회에 계류되어 있는 마당에 차별금지법 제정 청원이 10만명의 동의를 얻었다고 이슈화되는 상황이 불편하다는 의견도 불거져 나온다.

한편 언론들이 ‘보수 기독교’가 반대한다고 왜곡하는 것과는 달리 실상 차별금지법은 기독교는 물론 천주교와 불교계도 반대의 목소리를 꾸준히 내고 있다.

한국교회총연합이 지난해 8월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관한 국민 여론’을 조사한 결과 입법이 불필요하다는 의견이 77%로 집계된 바 있다. 상당수의 국민들은 현행 개별적 차별금지법으로도 충분하다면서 갈등이 많은 법을 제정하기보다는 공익광고와 캠페인으로 보완하면 된다는 의견을 밝혔다.

대다수 국민들이 찬성하지만 보수 기독교가 반대하여 통과되지 못하고 있다는 일반 언론의 보도는 완전히 왜곡되어 있다.

가톨릭 교황청도 올해 3월15일 ‘동성 결혼은 죄악’이라면서 축복할 수 없다고 밝힌 바 있다. 바티칸 최고 교리 기구인 신앙교리성(CDF)은 “동성간 결합에 대한 축복은 합법적인 것으로 간주할 수 없다. 죄악을 축복하지도, 축복할 수도 없다”고 분명히 했다.

우리나라 고 정진석 추기경도 생전에 “혼인은 사람이 정한 제도가 아니라 자연법에 의한 제도이므로, 인간이 자연을 거슬러 동성끼리 결혼하는 제도를 만들 수는 없다”고 말한 바 있다.

불교계도 마찬가지다.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상임대표 박희도)가 지난해 12월30일 국회 앞에서 차별금지법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부처님의 말씀을 배우고 전파하는 불교계가 동성애를 적극적으로 옹호하거나, 침묵한다면 이는 대다수 국민의 자유와 평등권을 심각히 훼손하는 것”이라며 “불교의 판단 기준은 부처님의 가르침이 되어야 할 텐데, 인간이 지켜야 할 5가지 계율 중 음행을 논한 불설우바세 5계상경에 ‘동성애는 참회할 수 없는 엄중한 죄’라고 나와 있기에 불교도로서는 지지할 근거가 없는 것”이라고 교리적 근거를 제시했다.

우리나라 주요 종교들이 차별금지법을 반대하고 있고, 차별금지법의 내용을 아는 사람이라면 굳이 제정되어야 하느냐는 반대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방송사들과 언론들의 여론몰이에 휩쓸리지 않아야 한다는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아울러 차별금지법이 이슈될 때만 반대 목소리를 높일 것이 아니라 국민들을 이해시키고 일깨우는 운동이 굴곡없이 꾸준히 계속되어야 한다는 지적도 뼈 아프게 들어야 할 시점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