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교회 목회수기 공모전 올리브나무, 오솔길교회 최우수상 수상

  • 입력 2021.07.24 22:3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며 세상 속에서 빛난 교회들을 시상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본교회(조영진 목사)와 한국성결신문(사장 최현기 장로)이 공동주관한 제3회 작은교회 목회수기 공모전 시상식 및 위로회가 7월22일 수안보파크호텔에서 열렸다.

작은교회들에게 힘을 불어넣기 위한 자리이니만큼 수상자뿐 아니라 비수상자 가족들까지 초청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검사를 거쳐 입장했으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은 올리브나무교회 조순미 목사의 「모험을 가장 많이 한 자에게 더 주어라」, 오솔길교회 김범기 목사의 「오늘이 내 사역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이 공동수상했다.

올리브나무교회는 코로나 속 도시락사역과 청소년 장학금, 비대면 소그룹·심방 등으로 지역교회의 나아갈 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오솔길교회는 김범기 담임목사가 파킨슨병 투병 중에도 마을음악회, 어린이야구단 운영 등으로 큰 감동을 선사했다.

우수상은 예천백합교회 박훈 목사의 「목회자와 3개의 방」과 전북샘물교회 손정혜 목사의 「샘물교회라서 생수 주나요?」가, 장려상은 소악교회 임병진 목사의 「방랑자에서 순례자로」, 상주봉천교회 윤성식 목사의 「사랑과 희망의 작은이야기」, 힘찬교회 임태석 목사의 「힘차게 다시 꿈꾸는 교회」가 수상의 기쁨을 맛보았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는 상패와 상금이 수여됐다.

특별상은 마암교회 강금희 사모의 「길이 되는 마을학교에서 길이신 예수님에게로」가 받았다. 특별상을 수상한 마암교회는 목자재단(이사장 조일래 목사)의 교회 리모델링 사업 대상자로 선정돼 추후 리모델링 공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축하콘서트에서는 뮤지컬 배우 선우, 시인 김수영 권사, 오보에 우수진, 이츠미(성예은), 이한진 미션밴드, 테너 노영한, 마술 김청, 난타 쿰 등 크리스천 문화예술인이 대거 출연해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00.jpg

이날 사회는 박세현 CTSTV 아나운서와 주영희 CGNTV 아나운서가 맡았으며 1부 시상식은 행사준비위원장 박광연 장로(본교회)의 기도, 총회장 지형은 목사의 말씀, 행사위원장 조영진 목사(본교회)의 환영사, 심사위원장 박순영 목사(장충단교회)의 심사평 등으로 진행됐다.

또 이날 전 총회장 조일래 목사(목자재단 이사장), 부총회장 장광래 장로, 교회진흥원 이사장 김형배 목사, 해외선교위원장 윤창용 목사, 국내선교위원장 임석웅 목사가 권면과 격려사, 축사를 전했다. 이 밖에도 총회교육위원장 이동명 목사가 작은교회 목회자들을 위해 선교비를 전달했으며 직전부총회장 고영만 장로, 한국성결신문 운영위원장 홍재오 장로와 후원회장 김용태 장로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