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어이론 창시자 주디스 버틀러가 EBS에 나온다?

  • 입력 2021.09.07 08:47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교육방송(사장 김명중)이 21일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를 통해 퀴어 이론의 창시자이자 후기 구조주의 페미니즘의 대표적인 학자인 주디스 버틀러(Judith Butler)의 강연을 방송한다고 예고하자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6일 논평을 통해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교육방송 EBS가 이 방송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어떤 교육을 시키겠다는 것이냐며 방송계획 철회를 요구했다.

언론회는 “미국의 철학자이자 동성애·젠더 이론가인 주디스 버틀러는 1990년 ‘젠더 트러블’을 저작했다. 그는 ‘생물학적 성(섹스)과 사회적 성(젠더)의 실체라는 것이 행위의 모사에 지나지 않는다’고 한다”며 “천부적인 성(섹스-남녀)을 넘어, 혼란하고도 이상한 사회적 성인 젠더(수십 가지)를 말하는 것도 해괴한데, 이들 개념마저 완전히 무너뜨리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전문가들에 의하면 주디스 버틀러는 소아들의 성 욕망을 긍정하면서 소아성애와 근친상간도 변호하고 있다고 한다”며 “그는 ‘성인을 유혹하는 소아들의 성 욕망’으로 소아성애를 정당화한 것이다. 이쯤 되면 학설이 아니라 엄청난 범죄 조장이 아닌가”라고 질타했다.

언론회는 “이런 사람의 방송을 EBS에서 전파로 송출한다는 것은 국가의 기간방송으로서 국민에 대한 기만이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퀴어를 통한 문화 마르크시즘을 심어주고, 멀쩡한 가정들을 해체하는 것을 실천하려는 것이 아닌가”라며 “인간을 저질스럽게 만들고 오염된 철학 사상과 퀴어 이론을 교육이라는 미명하에 방송하려는 EBS에 대해 국가에서는 재정 지원을 즉각 중단해야 하며, 시청자들은 시청거부운동을 통해 방송의 비정상을 꾸짖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언론회는 “버틀러가 지난 2017년에 브라질에서 강연을 하려 할 때도 소아성애를 반대하는 36만 명이 서명하여 그의 강연을 거부한 사례가 있다. 어찌하여 국가 기간 방송인 EBS가 인간성을 말살시키는, 신(하나님)이 주신 거룩한 성의 개념을 해체시키는 퀴어 학자의 방송물로, 국민들의 정신과 도덕을 혼미하도록 파괴하며, 영혼을 더럽히려고 하는가”라고 강력 비판했다.

아울러 “이는 국가 자산인 전파를 잘못되게 낭비하는 것이다. EBS는 이 방송 계획을 즉시 철회할 것이며,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