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가의 협력 ‘세계로 스며드는 음악여행’ 개최

  • 입력 2021.09.07 16:22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가 10일 ‘2021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의 일환으로 ‘세계로 스며드는 음악여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이사장 최공열, 이하 국장협)가 주관하는 공연은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장예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장예총)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방송된다.

최공열 이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평범한 일상과 예술이 무너진 시대를 살아가며 현대인들이 지쳐있다. 각 나라를 대표하는 작곡가들의 음악과 함께 세계를 여행하는 듯한 생생한 영상을 통해 음악여행을 떠나는 즐거움과 설렘을 선사해드리고자 한다”면서 “장애예술가와 비장애예술가들의 협력과 조화를 이루는 수준 높은 연주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세계로 스며드는 음악여행’은 국장협 소속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의 발달장애예술가와 비장애예술가로 구성된 국장협나눔챔버오케스트라의 다채롭고 수준높은 연주로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특별출연으로 본 협회 공주장애인문화예술학교 소속 언니 이지원(지적장애, 나사렛대)과 동생 이송연 ‘민요자매’가 국장협나눔챔버오케스트라와 콜라보를 이루는 무대를 통해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본 공연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그리고 모두가 함께하는 무대를 위해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수어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