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방 파워나지움, 2022년 가을학기 신청모집

  • 입력 2021.09.12 23:36
  • 기자명 김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방국제학교(Global Powernasium)는 다문화 리더, 글로벌 리더, 서번드 리더를 배출한다는 사명감 아래 21세기를 이끌 파워있는 리더를 양성하는 곳으로 중국 하얼빈시에 위치한 ‘자립형 사립학교’로 중국 교육부의 인가를 받은 정규학교다.

 

‘Powernasium’은 미래형 교육개념으로 학교란, ‘파워를 기르는 곳’이란 뜻으로 만방교육은 학교라는 단순한 개념을 넘어 파워를 향상시키고 활용할 줄 아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두뇌능력, 섬기는 능력, 돌파 능력, 인간관계 및 타문화 수용능력, 바른 성품의 이타적 능력, 사명의식의 능력, 체력을 뇌력으로 만드는 능력을 키우고 있다.

 

전형 대상은 2022년 9월 기준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3학년 재학 중인 학생으로 대표전화 또는 이메일로 입학 문의 접수 후 9월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면접 일정으로 진행되며 필기 및 면접은 한국에서 진행한다. 특히, 면접은 학생과 부모님이 동행 참석하는 것을 원칙으로 입학예정은 내년 8월말 결정한다.

 

본교 고중(고등학교)을 졸업한 후, 별도의 검정고시 없이 중국, 미국, 한국 등 전 세계의 대학에 진학할 수 있고 일과는 오전 7시 20분부터 시작하는 학과 수업을 마치면 오후 6시부터 3시간 동안 자기 주도학습 후 저녁 10시에 취침한다.

 

22.png
2020년 졸업식 당시 재학생들의 축가모습

가족공동체 개념으로 운영하는 생활관, 건강식당이 구비되어 유학생활에 불편함 없이 학업과 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이다. 중국의 교육법상 9월에 입학하여 6월에 졸업하는 9월 학기제로 운영해 졸업 시기는 한국 보다 6개월 정도 늦는다.

 

특히 CSL 과정(Chinese as a Second Language)은 외국(한국, 미국, 캐나다 등)에서 유학 온 학생들 대상으로 진행되며, 중국어 집중 과정, 영어 심화과정, 수학 정규과정, 세븐파워교육, 공동체훈련 등 만방의 핵심교육과정을 이수한다. 2학기 필수 이수 CSL과정의 학적은 인정되며 중국 학생들과 함께 하는 수업과정을 통해 중국어 실력을 쌓을 수 있어 중국어 향상에 효율성이 높다.

 

특히 한국에서 초등학교를 마치고, 만방학교에서 중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중국의 우수 대학교에 진학하는 Chinese Intensive Track, 해외 대학 진학을 위해 미국 중고등학교 과정을 병행 운영하는 English Track은 영어와 중국어가 뛰어난 학생을 선발하여 중국 정규 교과 과정을 모두 이수하며 동시에 미국 중고등학교의 주요 과목을 이수하게 되어 영어, 중국어를 모두 마스터할 수 있는 SAP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만방학교1.png
ASDAN 모의비즈니스 전국대회에 만방학교 6팀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만방국제학교(Global Powernasium)는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으로 유적지, 과학관, 박문관 견학을 체험하며 중국 전통 음식 만들기, 중국 전통 무술 연 만들기, 서예 배우기를 비롯 만방 장학재단 활동의 사회봉사, 시화전, 퀴즈대회, 영어 캠프를 배운다.

 

대표 최하진 박사는 “만방의 교육은 시대를 앞서가는 교육”이며 최근 전 세계에 ESG 바람을 소개했다. ESG란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이 세 단어의 이니셜을 딴 것으로 앞으로 회사를 운영 또는 국가의 정책을 세울 때 환경을 생각하지 않으면 국제적으로 발을 붙이지 못하게 하는 캠페인이다.

 

이전엔 기업들이 이윤만 추구하면 됐지만 향후 모든 기업이나 국가는 사회적 책임에 한 걸음 더 다가가서 ESG를 지녀야만 지속가능한(Sustainable) 기업이나 국가가 된다는 물결이요 바람을 볼 때 만방의 ‘세븐파워교육’의 방향성은 더욱 확고해 졌다고 칼럼을 통해 바람을 전했다.

 

44.png
학생들은 유엔 산하기관인 유엔 난민 기구(UNHCR)와 세계 보건 기구(WHO)를 가상으로 설정하여 의장, 각국 대사, 스태프로 참여
만방국제학교는 세계 여러 곳에서 하나님께서 주신 학생들의 뛰어난 자질과 재능을 발견하여 꿈을 활짝 펼칠 수 있도록 최선으로 돕는 역할을 하면서 자녀가 자신이 원하는 공부를 하면서 행복하게 본인의 진로를 찾아가기를 바라는 부모님들의 마음을 헤아리며 교육하고 것이 존재의 가치라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