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향희 칼럼] 영원하시고 우월하신 그리스도(히 1:8~12)

  • 입력 2021.09.18 09:4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향희 목사.jpg

장향희 목사 (든든한교회)

하나님께서 제일 싫어하시는 것 중에 하나는 우상숭배입니다. 특히 보이는 우상과 보이지 않는 우상이 있는데 모두 다 하나님과 원수가 된다고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전능하시고 전지하시고 무소부재하신 분이십니다. 그분만 사랑하고 섬기면 그분께서 책임져 주십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택한 자들을 붙드시고 의로운 오른손으로 붙드셔서 지켜주신다고 약속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히브리서를 통해서 그리스도의 우월성과 영원성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을 중심으로 “영원하시고 우월하신 그리스도”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Ⅰ. 그리스도의우월성에대해말씀드리겠습니다.

1. 그리스도는 선지자보다 우월하십니다.

일반 선지자들은 죄인 된 인간으로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서 전하는 자들이지만 주님은 말씀의 주체가 되십니다.

1)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자가 선지자나 지도자로 세워지는 것입니다.

2) 구약에 나오는 인물들은 위대한 신앙고백을 했습니다.

2. 그리스도는 천사보다 우월하십니다.(히 1:4-2:18)

1) 천사들은 영적 존재이지만 하나님의 피조물로서 하나님을 수종 드는 사역자에 불과합니다.

2) 주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또한 창조자로서 온 우주의 통치자이십니다.

3. 그리스도는 모세보다 우월하십니다.

1) 모세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인간신분으로서 이스라엘을 위해 일한 자입니다.

2) 모세는 하나님의 온 집에서 사환으로 충성한 자입니다.

3) 모세는 권능의 지팡이를 잡고 하나님의 백성을 인도해낸 지도자였습니다.

4) 주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또한 창조자시며 온 우주의 통치자이십니다.

4. 그리스도는 여호수아보다 우월하십니다.

1) 여호수아는 모세의 후계자로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백성들을 가나안 땅에서 안식을 얻도록 했습니다.

2) 그리스도는 하늘에 속한 안식을 주신 분이십니다.

3) 여호수아는 주님으로부터 받은 능력으로 요단강을 가르고 여리고성을 무너뜨리고, 아이성을 점령했던 이스라엘의 지도자였지만 그리스도는 그보다 더 위대하고 우월하신 분이시기에 그분을 믿고 따르면 더 큰 기적이 우리에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5. 그리스도는 아론보다 우월하십니다.

1) 아론은 죄인인 대제사장으로 동물을 제물로 삼아 제사를 드렸습니다.

2) 주님은 죄 없으신 대제사장으로서 흠 없는 자신의 몸을제물삼아 제사를 드리셨습니다.

Ⅱ. 그리스도의 영원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세상은 변합니다. 그래서 세상에 살면서 경험해 보지만 아무리 친하게 지낸 자들도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일”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영원하십니다. 변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 이십니다.

1. 하나님은 변하지 않고 영원하신 것들이 있습니다.

2. 세상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3. 주님은 영원하십니다.

4. 그리스도를 따르는 진정한 성도는 시작과 끝이 동일해야 합니다.

결 론

성경 66권의 말씀은 성도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으로 주시는 축복의 약속들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약 3만2560가지나 되는 약속이 있는데 그 약속하신 주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동일하신 분이십니다.(히 13:8) 그분은 누구보다 무엇보다 우월하신 분이십니다. 그래서 세례 요한은 “나는 그의 신발끈을 풀기도 감당하지 못하겠노라”(요 1:27)고 고백하고 “그분의 길을 준비하러 온 자”(마 11:10)라고 말씀했습니다. 또한 주님은 영원하신 분이십니다. 세상은 변해도 그분은 영원히 변하지 않으시고 영원히 계실 분이십니다. 그분만 내 심령 속에 모시면 무엇이든지 구하면 다 응답해 주십니다. 그분은 영원한 우리의 주님이시고 그리스도이심을 믿고 살아가는 성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