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기독학교 ‘겨울캠프’오픈

  • 입력 2022.01.09 21:25
  • 기자명 김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그레이스기독학교(GCS대표 정진모 목사) 겨울 영어캠프가 1월10~28일까지 레벨 맞춤식 집중 영어학습 뿐 아니라 원어민 교사가 지도하는 심화학습 수업으로 진행한다.

 

GRACE 영어캠프를(통학형) 통해 초등부는 다양한 Activity로 영어를 즐기는 흥미 중심한 캠프를, 중고등부는 토플 중심으로 영어의 4영역(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에 대한 통합적 능력을 신장하고, 격변하는 교육환경과 주입식 교육에 반해 단계적 콘텐츠수업인 특별 프로그램 등 하나의 주제 아래 각각의 상황에서 필요한 영어를 학습한다고 밝혔다.

그레이스기독학교.png

 

 ‘겨울영어캠프 참가하는 학생 스스로 자신의 비전에 대해 고민하면서 하나님께서 쓰시는 글로벌 리더로서 역량을 갖추는데 눈을 뜨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하고 있다.

 

이번 겨울영어캠프는 매일 수업 시작 전 하나님이 창조주, 주관자이심을 고백하는 예배를 드린다. 학생 중심의 프로그램(Student-centered Program)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한다는 설명이다.

 

영어 학습활동을 통한 학생들은 창의성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습득함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체험할 수 있는 단기 집중교육과 아울러 단계적 콘텐츠수업인 언어표현과 다양한 관계활동을 익히며 각각 상황에 맞춘 체험수업이 가능하다.

 

반별 정원 10명 내외로 최적화된 수준별 반 편성이며 원어민 교사 일대일 맞춤 교육은 의사소통 중심 영어수업을 통해 자신의 생각, 의견을 영어로 표현하도록 능력을 키우게 된다. 캠프 일정은 월~금 통학형으로 오전 9시부터 시작한다.

 

학생들의 영어 구사능력에 따라 세부적인 7단계 레벨 적용으로 자기주도식 학습이 진행된다. 특히, 심화학습은 미국 교과서 및 다양한 읽기자료 Story Book 등을 이용하여 원어민 교사가 수업에 관한 내용을 먼저 읽어주어 학생의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문장의 기본적인 구조를 이해하여 문장을 해석하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도록 이끈다.

 

문장의 원리, 구조, 문법의 체계적인 정리와 주요 단어를 매일 외우며 관련 문장을 읽고 쓰고 익혀 다양한 어휘력과 문장력을 강화시킨다. 원어민과 기초적 회화 및 발음교정, Speaking 수업 등 매일 원어민교사와 자연스러운 접근을 통해 말하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그레이스기독학교의 봄, 가을학기 정규과정 입학자격은 학생의 학과목 수업 능력에 따라 학년이 결정된다. 모든 결정은 학교장과 입학위원회에 의해 결정되며 본교 규정에 따라 나라와 인종에 차별없이 학생들에게 동일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에 해당 사항 뿐 아니라 학부모에 대한 준수사항도 명시되어 있다. 부모 중 1명은 교회에 출석해야 하며 복음적인 개신교회의 교인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이는 기독교교육의 사명은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를 만드는 일이므로 교육은 가정과 성경적인 교회 구조의 크리스천 이념에 기초한 학교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취지에서다.

 

그레이스기독학교는 초교파적인 기관으로서 모든 학생들을 성경적 세계관에 기초한 탁월한 커리큘럼과 복음적 신앙안에서 하나님의 구원에 감사하며 종으로서의 소명과 은사를 깨닫고 이를 통해 오직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진실한 백성들(Truly God’s People)로 교육하고 있다.

 

교내생활 및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하고 영어학습 외에도 수학, 역사, 지리, 과학, 미술, 음악, 한국어, 한국사, 체육, 중국어와 특별활동 등으로 학습하게 된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매일 2회(등교 시, 오후) 발열체크를 한다. 모든 교직원과 학생들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하며 발열검사를 통해 37.5℃ 이상, 호흡기증상 또는 그 밖의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선별진료소 또는 의료기관에서 진료 후 코로나19 검사를 시행하여 검사결과에 따라 다시 등교 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기독4.pn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