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리치 요양원’ 부모님 모시듯 도심 속 명품 실버케어로

  • 입력 2022.01.13 14:52
  • 기자명 김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37호_완료12_썸넬 메인.jpg

고품격 시설의 첨단 요양원 1인실 호텔급 버금가는 시설

협력 진료병원 및 근접 종합병원 후송 시스템 구축

어떤 요양원을 선택할까

요즘 동네마다 한 두개 정도 노인요양원을 찾기 어렵지 않다. 도심 속에 상가 건물이나 단독 건물에 요양원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만큼 노인세대의 돌봄 시설이 많다는 방증이다.

자식 입장에서 가장 큰 고민거리는 뭘까? 경제적 형편만 된다면, 최고의 시설과 최상의 돌봄 혜택을 해드리고 싶다. 하지만 통상적인 상황은 녹록치 않은 게 현실이다. 자식들이 수용할 수 있는 범위에서 믿고 위탁할 시설을 찾게 될 것이다.

더리치요양원_전경.jpg

‘더 리치 요양원’은 수 많은 요양원 가운데 특성화된 장점을 갖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첫째 고비용 실버타운 시설이지만 비용은 일반 요양원과 비슷하다. 다중시설이 아닌 1인 특실을 보유하고 최상의 환경과 돌봄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상급병실 1인실로 어르신의 독자적 공간을 확보하고 한 분만을 위한 케어 서비스가 가능하다.

둘째, 자연 친화적 숲속 산책로가 ‘더 리치 요양원’ 옆에 연결돼 있다. 마당으로 연결된 울창한 산책로는 동네 주민들도 즐기는 코스로 신선하고 건강한 공기의 근원지다. 어르신들이 직접 산을 오르지 않아도 따스한 햇빛과 바람 그리고 꽃과 나무들을 만날 수 있다.

셋째, 돌봄과 의료서비스가 우수한 요양원이란 점이다. 청결하고 위생적인 환경은 말할 것도 없이 노인성질환이 있는 어르신이라도 지속적인 검진과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우수한 프로그램 운영과 촉탁의사가 직접 방문해 건강상태 및 처방에 맞는 진료 혜택을 선사한다.

더리치요양원_산책로.jpg

‘더 리치 요양원’을 활용하기 쉬운 곳은 용인, 수지, 분당, 판교, 광교, 수원, 강남, 서초 등이 가깝다. 물론, 타 지역 이용에 제한은 없다. 힐링공간을 통한 입소자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직원들의 친절한 손길과 응대는 어르신들에게 친근감을 주고 있다.

입소한 어르신들의 옷차림과 매무새를 보면 대충 어떤 서비스를 받고 있는지 가름할 수 있다. 

‘더 리치 요양원’은 1인 맞춤형 특화 서비스 제공으로 어르신의 프라이버시를 충분히 보장하고 편안하고 쾌적한 안정감을 안겨 주어 자식들 마음도 편할 수 밖에 없다.

요양원 내 시설 설비도 최고급 장비와 서비스로 어르신들에겐 육신과 마음까지 돌봄 서비스가 연계되고 있다. 또 인근 분당서울대병원, 용인 세브란스병원, 아주대병원, 동수원병원, 성빈센트병원 등과 협력관계로 어르신이 원하는 병원과 진료 서비스를 연결할 수 있다.

더리치요양원_룸.jpg

정기적 건강검진과 수시 일반 검진을 비롯해 투약간호, 상처간호, 응급지원, 예방지원, 기능회복훈련 등 최고 간호 서비스와 신체재활 서비스 측면으로 건강체조, 보건교육, 예방접종 등과 이미용, 위생관리, 이동보조, 목욕 등 편안한 생활서비스도 최상급이다.

실버타운급 ‘더 리치 요양원’ 섬김이

'더 리치 요양원' 대표가 노인 요양원 시설을 고민한 계기가 있었다. 다름 아닌 부모님 때문이다. 연로한 부모님에게 남의 일 같았던 착한 치매현상이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시설좋은 요양원을 찾아볼까 생각했으나 마음 깊은 곳에서 자책의 소리가 들렸다.

학창시절부터 꿈 꾸었던 일이 떠올랐다. 평소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부모님에겐 친구처럼 다정다감한 성격의 소유자인 대표가 전공한 교육학, 사회복지학은 미래에 누군가의 멘토역할로 나아가 카운셀링과 봉사자의 길을 준비하고자 함이었다.

그녀가 박사과정까지 한 이유도 그런 전문가의 과정을 배우기 위함이었다. 명문대학 출신답게 실전 경험을 쌓았고 대학교 및 정부기관, 기업 등에서 다수 강의를 펼치기도 했다. 부모교육전문가이자 인성심리전문가인지라 부모님 모시는 일을 외면하지 못했다.

일을 시작하면 대충하는 법을 모르는 성격탓에 직접 고품격 ‘노인 힐링 요양원’을 세웠다. 시설과 설비 그리고 운영 프로그램과 돌봄 서비스를 직접 설계하고 그간 강의했던 이론을 요약해서 직접 실용 가능한 도구로 정비했다.

내 부모님을 모시는 마음자세라면, 어르신들을 한결 가족처럼 돌보듯 할 수 있다고 마음 먹었다. 최선을 다해 한 분 한 분 돌봐드릴 수 있도록 꼼꼼이 전반적인 서비스를 꾸며 나갔다. 숲속에서 누릴 수 있는 전문 테라피 치료로 특화된 서비스를 준비한 것이다.

‘더 리치 요양원’은 어르신들만을 위한 체계화된 전문 시스템이 구비돼 있다. 전문의 정기 진료와 전문 간호사는 어르신의 건강을 책임지며, 요양보호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며, 물리치료사는 첨단 장비를 이용해 건강 회복에 주력하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흥미를 가미한 활기찬 진행을 추진한다. 영양사는 어르신들의 기호도 및 선호도에 따라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을 꾸민다. 각자 맡은 역할에 충실히 최선을 다해 어르신들을 섬기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더리치요양원_족욕.jpg

요양원 로비에 들어서면 안내 데스크 옆으로 히노끼 족욕 시설이 눈에 들어온다. 깔끔한 시설과 고급 인테리어 장식을 보면 얼마나 정성을 들였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재활서비스로 생활실, 물리치료실은 재활을 중점으로 운동치료, 통증완화, 구축완화요법으로 적외선, 초음파, 저주파, 공기압치료, 온열치료, 보행 연습기 등 기능회복훈련 시설을 완비했다.

천연 숲속 힐링환경으로 고품격의 시설을 갖춘 ‘더 리치 요양원’의 복도를 둘러보면 미술관에 온 것 같은 단순한 동선배치를 갖추고 있다. 숲이 가져다주는 자연 환경은 계절마다 꽃내음을 즐길 수 있으며 산들바람도 만나고 나뭇잎이 바람에 흔들리는 시각효과도 뛰어나다.

고품격 시설과 최상의 돌봄 서비스

실버타운에 있는 시설들이 마련돼 있으며 모든 시설과 서비스는 최상품으로 꾸몄다. 요즘 코로나 방역기간이라 청정공간을 유지하기 위해 특별방역과 정기방역을 실시한다. 

더리치요양원_로비.jpg

더리치요양원_010.jpg

사회복지 서비스는 감각반응프로그램, 인지프로그램, 여가프로그램, 명상음악프로그램, 기독교예배프로그램, 정서안정프로그램, 지역사회연계프로그램, 실버요가프로그램, 특별행사프로그램, 힐링프로그램 등으로 어르신들의 행복한 여생을 위해 마련하고 있다.

더리치요양원_프로그램.jpg

신분당선 성복역에서 도보 가능하며 더샵수지포레 아파트와 상현 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고 소실봉 공원 입구쪽에 자리해 숲 속 환경이 자연스럽게 조성돼 있다. 지하 로비엔 카페테리아 찻집과 네일아트실, 실외정원 등으로 꾸며졌고 각 층에는 샤워실, 화장실, 휴게실, 대피실이 있다.

5층 옥상에는 루프탑 공간으로 하늘정원이 소담하게 꾸며져 있다. 전화상담 또는 방문예약 후 내원할 수 있고 서류 심사 후 입소 계약서를 통해 입소절차가 진행된다. 입소대상자는 65세 이상 노인 또는 65세 미만 노인성 질환을 가진 자로서 장기요양 1등급, 2등급, 시설급여가 가능한 3-5등급 어르신이다.

더리치요양원_원적외선치료.jpg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시설급여 판정을 받으신 분 중 △뇌졸중, 파킨스, 치매, 만성질환 등 전문 재활치료가 필요한 분 △노환, 신체 기능상 문제로 의료·간호서비스가 필요한 분 △노환 등으로 일상생활에 요양보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분 △부득이 한 사정으로 집에서 모시기 어려우신 분 등이 입소 가능자에 해당한다.

도심 속 명품 실버케어 ‘더 리치 요양원’은 전체 상급실로 최고급, 최신식 요양원이다. 어르신들의 남은 여생을 품위있는 노후생활로 지낼 수 있도록 케어받고 즐거운 생활이 되도록 힘써 섬기고 모시며 돌보는 럭셔리 노인 전문 요양원으로 부상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