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날 한미 정상회담 축하, 21일 도보 캠페인

  • 입력 2022.05.19 18:30
  • 기자명 김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세계 부부의날 위원회(이사장: 최귀석, 대표: 권재도)는 한미정상회담의 성공을 기원하며 19일 세계부부의날 외신기자회견을 프레스센터에서 가졌다.

 

미국 바이든 대통령 방한을 맞아 세계 최초의 대한민국 국가기념일인 ‘5·21 부부의날’ 당일에 윤석열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갖게 된 점에 특별 의미를 부연했다. 또 21일 도보 행진을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시작해 시청-서울역-삼각지역-용산구청 광장까지 장미 꽃송이를 나누며 도보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22.png
이사장 최귀석

최귀석 이사장은 “부부의날이 21일인 이유가 ‘가정의 달 5월에 둘(2)이 하나(1)되자’는 뜻을 담고 있기 때문”이며 기독교 국가인 미국이 설립 이념으로 삼는 성경 창세기 2장 24절에 근원이 있다고 부연했다.

 

즉 미국은 ‘남편’격이며 ‘아내’격은 한국이라며 미국은 한국의 절체절명의 두 차례의 위기에서 해방해 주고 구제해 준 은인이라고 말했다. 거기에 따른 1953년 10월 1일 한미 상호방위협정은 정식 혼인신고와 마찬가지라고 설명을 펼쳤다.

 

부부에게 제도적 장치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결혼 후 3년 이내 이혼한 사례가 40%에 육박하기 때문이고 불안전한 미래를 위해서는 건강한 가정, 행복한 부부의 삶을 위한 부부의날 활동의 필요성이 더욱 크다고 말했다.

 

최 이사장은 “부부의날 행사를 할 수 있어서 무척 감사하다. 한국가정상담치유세미나를 104회 하고 있다. 세계 부부의날 위원회는 남자와 여자가 만나서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데 지원하는 단체며 정치적인 색은 없다”라면서 비단 행사로 끝나는 게 아니라 어렵고 소외된 부부들의 합동결혼식을 김종환 홍보대사의 의견대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혼 대비율 40%로 인한 자녀들의 상처와 사회적 영향은 심각하다. 결혼예비학교, 결혼아버지학교, 결혼어머니학교 등 운영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좋은 프로그램 추진으로 더 행복한 부부, 더 따뜻한 가정 만드는 일에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권3.png
창시자 및 대표 권재도

권재도 대표는 ‘부부의날’ 초대 이사장 허일룡 목사 내외를 소개하며 30년이 넘도록 꾸준히 후원해 주셨다고 했다. 특히 허일룡 목사는 아내 박수연을 만난 것이 가장 큰 행복이라고 인사말을 전하고 아내의 하모니카 연주를 통해 ‘부부의날’ 행사를 축하했다.

 

종4.png
부부의날 홍보대사 가수 김종환

김종환(가수) 홍보대사는 2005년 권재도 목사의 전화를 받은 것이 계기가 됐다. 수많은 가수상을 받았지만 대한민국을 살리고 이혼율을 예방하기 위한 홍보대사 요청을 흔쾌히 수락했다. 꿈이 있다면, 서울시 25개 구 시민 중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못 올린 부부를 위해 합동결혼식을 부부의날이 함께 하길 바란다며 소망을 전했다.

내년 미국 카네기홀 콘서트 예정되어 있는데 외국 공연 때마다 부르는 ‘둘이 하나 되어’란 노래를 통해 부부의날을 홍보대사의 역할을 열심히 하겠다. 전 세계적으로 부부의날이 있는 나라는 우리나라뿐이라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권재도 대표는 한미 정상을 부부관계에 비유한 이유를 설명했다. 대통령과 국민, 목회자와 성도 등 한국과 미국은 어쩌면 70주년 혼인기념식이라고 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IPEF)에 서명하는 결정이다. 한미관계는 앙코르 결혼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귀석 이사장, 김종환 홍보대사 등이 바라는 일이 가능할 것 같다. 서울시 25개 구에 이미 국회 입법된 ‘부부의 날’에 대한 조례안이 있기에 정식 행사 신청을 거치면 별 어려움 없이 소외되고 어려운 부부를 위한 합동결혼식이 열리리라 전망했다.

11.pn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