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지나 3년 만에 개최된 ‘2022 더 홀리 스피릿 페스티벌’

  • 입력 2022.06.07 16:4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 청년국이 주최한 ‘2022 더 홀리 스피릿 페스티벌’이 6일 경기도 파주시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 3년 만에 열린 성령축제에는 전국 20여개 교회 3000여명의 청년들이 함께해 찬양하고 기도하며 예배함으로 기도원 대성전을 뜨거운 열기로 채웠다.

매년 6월6일 개최되어 ‘606성회’로도 잘 알려져 있는 페스티벌에는 이영훈 목사와 강은도 목사(더푸른교회)가 주강사로 나섰으며, 아가파오 워십, 아이자야씩스티원, 팀 조슈아 등이 찬양을 인도했다.

성회는 비우다, 채우다, 흘러넘치다 등 세 파트로 나눠 1부는 비우는 것에 초점을, 2부는 성령으로 채움에 초점을, 3부는 성령으로 채운 것을 흘러넘치게 해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하여 진행됐다.

이영훈 목사는 1부에서 ‘내 영을 부어주리니’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코로나19가 끝나가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야 하는 지금 그 무엇보다 우리에게 성령님이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00.jpg

이 목사는 “성령님이 임하면 마음속 모든 걱정과 근심이 사라지고 기쁨이 임할 것”이라며 “청년들이 거룩한 꿈을 갖고 주님의 이름을 부르며 나아갈 때 하나님이 여러분의 미래를 위대한 소망의 미래로 바꿔주실 것”이라고 격려했다.

강은도 목사는 ‘에벤에셀’ 곧 도우시는 하나님을 전하면서 “만약 여러분이 인생이란 시간표에서 지금 어둠 속에 머물러 있다면 하나님을 향해 가라”고 강조하고 “우리가 실패한 그 자리에 하나님도 함께 계신다. 실패를 통해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보기를 원하시므로 실패를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자”고 격려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청년국은 이번 집회 준비기간 동안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를 위한 후원금 모금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날 참가한 청년들도 현장에서 직접 모금에 동참해 전쟁의 상흔으로 아파하는 우크라이나인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또 집회장 주변에서는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현재 사업 중인 청년들을 지원하고 격려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기도원 곳곳에 마련한 사업장 부스 ‘홀스타운’에 모인 청년들은 제과·제빵이나 수제 바느질 공예품 등 직접 만든 소품을 홍보하고 판매했다.

00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