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드림포럼 ‘6.25 한반도 평화의 날’ 선포식 개최

  • 입력 2022.06.14 16:24
  • 기자명 김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 평화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한반도 공동이익을 위한 남북교류 협력을 논의하기 위한 ‘6.25 한반도 평화의 날’ 선포식이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다.

평화드림포럼 은희곤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남한 사회에서 평화, 통일에 대한 이견으로 발생하는 남남갈등을 조금이라도 해소하는 계기가 되고, 남북이 교류협력으로 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어 한민족의 화해와 치유로 한반도 평화, 통일의 길을 함께 찾아 나가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기회에 한반도의 평화가 곧 세계 평화의 시작임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평화드림포럼은 지난 2021년 4월에 설립되어, ‘6.25 한반도 평화의 날’을 시작으로 매주 1회, 연간 총 12회에 걸쳐 평화, 통일 일꾼 양성을 위한 평화드림 아카데미 강의를 진행해 왔다.

또한 청년을 위한 평화, 통일교육교재를 개발하여 분단 관계국인 한반도 주변 5개 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일본어)로 번역, 발간해 각국에 배포할 계획이다. 그리고 탈북민 리더십 지원사업(유학)과 민간차원의 남북교류협력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 사회가 반드시 만나야 할 다민족, 다문화권의 만남과 국제적인 분쟁지역의 사건들을 평화를 주제로 상생으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연구와 교육과 실천 영역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평화드림포럼은 대한민국 사회에 활발한 평화, 통일에 대한 논의를 상생 차원으로 견인하고, 미래세대가 평화, 통일에 관심을 갖도록 2022년에도 ‘평화로 통일을 논하다’ 2번째 세션 ‘평화드림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올해 두 번째 ‘평화드림 아카데미’는 7월4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20시부터 21시 30분까지 “남북교류협력 실무자의 평화통일 가이드”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14회의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진정됨에 따라 소규모 대면 강연과 비대면 강의를 병행할 계획이다. 대면 강의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로 사전 신청을 해야 하며, 비대면 참가는 유튜브와 평화드림포럼 홈페이지(www.peacedream.org)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화드림포럼은 그 외에도 연구, 집필위원회를 조직하여 연령별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꿈꾸는 학습교재’를 발간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1차로 2021년부터 청년 대상의 평화통일교재를 개발하여, 한반도 평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4개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를 발간했다. 이어서 매년 청소년, 유소년, 성인 대상의 교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며, 평화드림포럼의 영어 이니셜 P.D.F(Peace Dream Forum)에서 착안하여 학습교재들을 PDF 파일로 제작, 전 세계에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도록 배포한다는 방침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