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인교회, 우크라이나 위한 평화콘서트 개최

  • 입력 2022.06.20 21:5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크라이나 지원 공동대책위원회(이사장 황우여, 대표 이양구)가 예수인교회(민찬기 목사)와 함께 마련한 우크라이나 평화콘서트가 19일 예수인교회 다목적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콘서트는 색소포니스트 박광식 교수가 “나의 슬픔을”과 “내 영혼이 은총을 입어”를 연주했고, 세린&하린 자매가 “found tonight”을, 성악가 임지은이 “You raise me up”을 부르면서 참석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기원했다.

이 자리에서는 특별히 우크라이나 하르키우에서 사역하다가 현지를 빠져나온 서진택 선교사와 사모 서한나 선교사(우크라이나인), 그리고 어린 두 아들이 함께 선교 보고와 간증을 전해 눈길을 모았다.

서 선교사의 부친 고 서강춘 선교사는 예수인교회 부목사로 사역하다가 2003년 6월3일 예장합동 총회세계선교회(GMS) 선교사로 파송을 받았다. 서 선교사도 아버지를 따라 초등학교 6학년 때 함께 그 땅을 밟았다.

서강춘 선교사는 러시아에서 40분 거리에 있는 하르키우에서 ‘부흥교회’를 개척하여 사역하던 중 신종플루에 확진되어 투병하다가 2009년 11월9일에 순직했다. 하지만 그의 가족은 그곳을 떠나지 않았다.

서 선교사의 부인 서한나 사모는 현지인으로 2008년 부흥교회에 처음으로 출석해 세례를 받았고, 2014년에는 서진택 선교사와 결혼했다. 서 선교사는 2017년 예수인교회 후원으로 아버지의 뒤를 이어 GMS 선교사로 인준을 받고 하르키우에서 사역해왔다.

서 선교사는 “할 수만 있으면 현지에 남아서 교인들과 주민들에게 생필품 전달과 전도활동을 계속하고 싶었다. 하지만 할 수 없이 가족과 처가 식구들과 함께 하르키우를 빠져나와야 했다”고 밝혔다.

서 선교사는 “다시 우크라이나로 돌아가기 위해 외교부에 입국 서류를 제출했는데 심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며 “아내의 고향이자 아버지가 묻혀 있는 하르키우로 빨리 돌아가서 부흥교회 교인들과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서진택 선교사는 지난 2017년 6월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주최한 우크라이나국제성시화대회 때 통역요원으로 봉사한 바 있다.

이어 김정택예술단이 “엑소더스”와 “I have a dream + 거위의 꿈”을 공연했고, 우크라이나 지원 공동대책위원회 상임대표인 이양구 전 우크라이나 대사가 “우크라이나를 위한 한국교회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했다.

이 전 대사는 “우크라이나의 문제는 바로 우리의 문제라는 인식을 가져야 한다”면서 “우리도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서는 ‘설마 북한 핵무기를 사용하겠나.’ ‘설마 북한이 전쟁을 일으키겠나’ 등의 안일한 생각을 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 전 대사는 “우리 그리스도인에게는 국가를 위해 깨어 기도하게 하며, 넌크리스천들에게는 하나님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도하자”며 “한국교회가 우크라이나인들을 위한 기도와 긴급구호 그리고 전후 복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예수인교회 민찬기 목사는 이날 성도들의 헌금 전액을 우크라이나 지원공동대책위원회 이양구 대표와 김철영 공동위원장에게 전달하면서 “속히 전쟁이 종식되어 그 땅에 평화가 임하기를 바란다. 한국교회가 고통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인들을 위해 기도와 사랑으로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지원 공동대책위원회는 예수인교회를 시작으로 우크라이나 평화 콘서트를 계속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