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 ELJOY 청소년 비전캠프 오픈

  • 입력 2022.06.21 10:26
  • 기자명 김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껏 속을 털어내고 소망을 담는다

2022 여름 엘조이 청소년비전캠프가 벌써 48회를 맞아 8월4일부터 2박3일간 충남 괴산 비전센터에서 코로나 엔데믹 싯점에 문을 활짝 열고 청소년들을 초청한다.

 

꾸준히 청소년 사역에 초점을 두며 연한 순을 키우듯 정열을 쏟은 엘조이선교회(총재 조예환 목사, 대표 김창호 목사)는 올해 ‘순종’이란 주제를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을 찾고 하나님을 경험하는 즐거운 여름 캠프에 시동을 걸었다.

엘조이640.jpg

 

찬양과 경배(홍인택 간사)를 시작으로 박병철 목사(운영이사)의 여는 예배 인도와 김기설 목사의 ‘함께 알아가기’를 통해 경직되고 가라앉은 청소년들의 마음을 토닥쓰담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조별 팀웍을 구성해 각자의 호흡을 맞추는 분위기가 펼쳐지게 된다.

 

신나는 찬양을 함께 하면서 김홍규 간사가 빗장을 푸는 무장해제 시간으로 이끈다. 총재 조예환 목사가 저녁 9시 하나님의 말씀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메시지를 전하며 스마트시대를 리더할 미래 주역들을 향해 자아 정체성과 신앙의 목적을 자율수용하도록 인도할 예정이다.

 

국내 1호 웃음치료박사로 알려진 이광재 목사(운영총재)가 꿈과 비전을 제시하고 각자의 특성과 은사에 따른 미래지향적 사고를 갖도록 맛난 이야기 보따리가 쏟아진다. 캠프 레이스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의 고민과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길 찾기를 안내하고 마음을 나누게 된다.

 

김창호555.png

조예환 목사는 “급변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특히, 청소년 시기가 무척 중요하다”며 “간접 또는 직접교육을 거쳐 황금기 청년의 때를 맞기 때문에 이 땅의 주역으로써 나아가 세계의 주요 역할을 감당할 이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갖게 하는 일이 소중하다”고 기대를 담았다.

 

김창호 목사는 “2년 만에 여는 이번 캠프는 한국교회와 주일학교가 회복돼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준비했다”며 “하나님이 주시는 비전을 가슴에 품고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목표를 어디에 두어야 할지에 대한 자아를 발견하고 잠재된 능력을 깨우는 캠프”라고 설명했다.

 

그간 엘조이 청소년 캠프를 실무적으로 이끌며 대다수 캠프 참가자 청소년들의 면면을 살펴본 결과를 소개했다. 괜히 온 것은 아닐까? 3일씩이나 버틸 수 있을까? 시간만 낭비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들을 갖지만, 정작 캠프 일정이 쌓여갈수록 짧은 3일동안 많은 변화를 경험하는 그들의 고백을 듣게 된다고 전했다.

 

진지하게 십자가에 죽으신 예수님을 생각하고 성령이 주시는 은혜를 입은 청소년들의 마른 눈가에 눈물이 흐르고, 부모님한테 짜증내며 불평만 가득했던 자신을 돌아보게 하며 친구들과의 막힌 관계회복의 중요성을 재발견하는 소박한 그들의 문제를 쏟아놓게 된다.

 

캠프 참가자 또래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은 다양하게 마련돼있다. 소리내어 뛰며 찬양 부르기, 뮤지컬 참가하기, 조별 협동활동, 캠프레이스, 친구 만들기, 대화하는 법, 기도하는 법, 경연대회, 찬양콘서트 등 그냥 겉만 보았던 신앙생활의 테두리에서 문을 여는 용기를 낼 수 있다.

 

이번 강사진은 조예환 목사(본회총재, 갈보리교회), 이광재 목사(본회운영이사), 김창호 목사(본회대표), 배용신 목사(운영이사장), 박병철 목사(운영이사), 김기설 목사(전문강사), 장석남 목사(전문강사) 설동국 목사(본회총무) ELjoy 찬양팀 외 20여 명의 스텝진 찬양사역자로 민호기 목사(대신대 교수), 손재석 목사(새이롬교회), 오혜진 전도사(찬양사역자) 등 말씀을 전하며 찬양사역자들의 영감 있는 찬양과 간증이 준비되어 있다.

 

청소년비전캠프는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 사역 즉 그들의 꿈과 비전을 위해 계속 진행할 것이며 지역교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년에 여름, 겨울캠프로 나누어 진행하고 원하는 지역교회 순회 집회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 청소년비전캠프는 미진했던 활동들과 답답했던 학업의 고민을 털어내고 더 멀리, 더 높이 뛰며 날아가는 비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는 뜀틀 역할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창호222.png
엘조이선교회 대표 김창호 목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