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인성 클린 콘텐츠 정직 UCC 전국공모전 개최된다

  • 입력 2022.09.05 11:5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0.jpg

정직한 인성을 함양하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미래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제14회 인성 클린콘텐츠 정직 UCC 전국공모전’이 개최된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와 한국정직운동본부(대표 박경배), 국회 미래정책연구회, KBS미디어(사장 김영삼)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회의장 및 정부 6개 부처, 각 시도 교육청이 동참하는 공모전은 전국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및 단체 등 전 연령층이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정직 인성 가치와 디지털 시민의식을 주제로 UCC 영상을 30초~3분 이내의 실사 동영상, 애니메이션 또한 혼용으로 제작하여 응모가 가능하다.

특히 메타버스 시대를 맞아 14회인 금년부터는 메타버스에서 구현하는 UCC도 응모가능하며 수상작은 유튜브와 메타버스 전시관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인성 클린콘텐츠 UCC 공모전 메타버스 전시관도 개설했다.

공모전 세부주제는 △정직을 주제로 정직한 인성 함양과 정직한 삶의 중요성과 가치를 담은 내용 △‘나부터 정직’을 장려하고 확산하는 캠페인 영상 △아름다운 미래사회를 만들기 위한 건전한 디지털 시민의식 향상 방안을 담은 내용의 공모주제 중 자유롭게 한 가지를 선택하여 출품작을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10월31일까지이며, 응모양식을 공모전 주관사이트 클린콘텐츠 공모전(www.cleancontentsucc.org), 정직운동본부(www.khonest.or.kr), KBS(www.kbsmedia.co.kr/etc/2022clean)에서 다운받은 응모양식 및 UCC작품을 함께 이메일(ucc@cleancontents.org)로 송부하면 된다.

안종배 회장은 “최근에 중요성과 사회적 필요성이 제고되고 있는 정직 인성과 디지털 시민의식을 메인 주제로 삼아 신뢰하고 함께 아름다운 미래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경배 한국정직운동본부 대표는 “본 공모전으로 정직한 인성 함양과 정직한 삶의 중요성과 가치가 더욱 확산되고 정직이 전국민적인 덕목이 되는 계기를 마련하여 대한민국 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회의장상 및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서울특별시 시장상 등 30여개의 주요 기관장상과 총장상, 최우수상 등 총 50여개의 상과 30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제공된다.

공모전 시상식은 12월3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