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5(월)
 

0.png

 

월드비전(회장 조명환)1010일부터 ‘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 AI 시상·전시회(이하 꿈엽서 AI 시상·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꿈 엽서그리기대회는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국내 아동이 꿈을 엽서에 그려 전 세계 아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는 우리가 꿈꾸는 환경을 주제로 기후위기의 피해를 받고 있는 아프리카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 5000여개의 기관 및 약 200만명이 참가했다.

 

이번 시상식은 일반적인 시상식 형태에서 탈피해 세계 최초로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을 AI로 제작해 시상에 나설 계획이다. 월드비전은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위해 꿈 엽서그리기대회의 모든 수상자를 시상하고 모든 수상 작품을 전시하는 AI 전시회를 마련했다. 전시회에서는 국내 아동뿐만 아니라 잠비아, 필리핀 아동들이 직접 그린 꿈 엽서들을 확인할 수 있다.

 

꿈엽서 AI 시상·전시회는 연말까지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 홈페이지에서 상시 접속 및 관람이 가능하며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서 월드비전 꿈엽서로 검색하면 된다.

 

올해도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 3점은 아프리카 잠비아에 위치한 초등학교에 벽화로 그려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3만여 점의 우수한 작품들을 NFT로 민팅해 작품 원본과 함께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림 판매액 전액은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한 교육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조명환 회장은 꿈 엽서그리기대회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그리기대회로 성장해 전 세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지금의 가능성을 꽃피워 훗날 화가 혹은 크리에이터의 꿈을 이룰 아동들을 항상 응원하며, 앞으로도 국내외 아동들의 꿈을 지켜주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월드비전 ‘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 AI 전시회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