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3(금)
 
  • 지하2층 지상 8층 규모 “어린이와 청소년 위한 예배와 문화공간” 기대

00.jpg

 

신촌성결교회(박노훈 목사)20일 다음세대를 위한 비전센터 신축 기공감사예배를 드렸다.

 

구 사회관 자리 신축현장에서 열린 기공식에는 박노훈 목사, 이정익 원로 목사를 비롯해 각 세대별 성도 대표, 지역주민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비전센터 건축에 마음을 모으며 사랑과 일치의 공동체로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비전센터 건축면적은 520.41, 연면적 4,176에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로 건축된다. 여기에는 다음세대 교육공간, 목회자 사택 및 선교사 게스트룸, 커뮤니티 공간, 스튜디어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현재 기존 건물 철거를 마치고 터파기가 진행 중이며, 20245월 완공을 예정하고 있다.

 

최재준 목사의 집례로 시작된 기공예배는 윤웅림 원로장로의 기도와 박노훈 목사의 설교, 공동기도와 이정익 원로 목사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주께 간구할 마음이 생겼나이다제하의 말씀을 전한 박노훈 목사는 지난 10년간 한국교회의 숫자는 빠르게 감소했다. 다음세대 선교의 골든타임은 지금이라고 강조하며 비전센터 설립 목적이 다음 세대와 한국교회의 미래를 대비하는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이어 신촌교회의 특수 사명은 신촌을 오가는 수많은 대학생들과 청년 청소년들을 섬기는 것이라며 이번에 건축되는 비전센터는 신촌의 다음세대들이 왕래하고 어린이들과 청소년을 위한 예배공간, 문화 공간, 쉼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석한 성도들도 공동기도문을 통해 우리의 어린이들과 청소년, 청년들에게 더 나은 예배와 교육환경이 제공되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들로 세상을 위하여 주께서 귀히 쓰는 인물들로 자라게 하옵소서라고 기도했다.

 

또한 건축이 진행되는 과정마다 하나님의 선한 뜻 안에서 모든 것이 채워지고 우리의 마음의 정성이 모아지게 하시며, 이 성전 건축의 중심에 나와 우리 가정이 있게 하여 줄 것을 간구했다.

 

이어진 기공식에서는 건축위원장 송창섭 장로가 건축 경과보고를 했으며, 희주건축 대표가 건축개요를 설명했다.

 

송창섭 장로는 착공 후 완공까지 약 17개월의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온 성도가 비전센터를 마음에 품으면서 다음 세대가 무한한 꿈을 펼쳐갈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기도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 테이프 커팅식과 시삽에는 박노훈 목사와 이정익 목사, 장로와 권사 청년 청소년 어린이 대표, 주민 대표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신촌교회는 202142024년 창립 70주년 사업의 일환으로 노후화된 사회관을 재건축 하기로 결정했다. 영유아 청소년과 사무실이 필요 활용 공간에 따라서 설계하고 준비하던 중에 인근에 식당을 매입해 건축용지를 확충했다.

 

 

비전센터 3~5층에는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 청년을 위한 교육 공간과 쉼터가 들어서고, 지상 1~2층은 지역 청년과 주민사회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지하는 스튜디오와 다목적 홀로 사용된다. 6~8층은 목회자 사택과 선교사 주거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촌성결교회 ‘다음세대 미래 공간’ 비전센터 기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