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교육과정 전면 폐기하라” 시민단체들 다시 뭉친다

  • 입력 2022.11.30 17:2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이하 수기총)와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이하 전학연), 교육정상화를바라는전국네트워크(이하 교정넷) 등 1200여 시민단체들이 12월1일 오후3시 삼각지역 인근 전쟁기념관 앞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면 폐기를 촉구하는 집회를 개최한다.

이날 집회는 지난 11월13일 3만여명이 함께한 규탄 행사에 이어지는 것으로, 한국교회와 시민사회의 더욱 결집된 힘이 모아질지 주목된다.

수기총 등 단체들은 11월29일 성명서를 통해 ‘2022개정 교육과정’의 배후에 전교조가 있다는 주장과 함께, 이를 용인하는 안상훈 사회수석의 교체와 오승걸 학교혁신지원실장의 경질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들은 “이번 교육과정 개정안이 문재인 정부 시기에 신사회주의혁명을 추구하는 세력인 전교조가 주도한 교육정책”이라며 “우리의 자녀들에게 문제 많고 철 지난 서구 신사회주의 성혁명세력이 주도하는 교육정책을 독극물 주입하듯 강제로 주입한다는 건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에)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구현하는 내용들을 대부분의 과목들에 교묘하게 포함시켜 전문가가 아니면 쉽게 파악하기 어렵도록 숨겨놓았다”면서 “이는 비윤리적인 동성성행위, 성전환행위, 유아 및 미성년 성행위, 낙태 등을 정당화하고 이를 양심, 신앙상 반대를 금지시키는 소위 성독재적 용어들로써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교육에서 구현하려는 지극히 위험한 내용들”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대통령실 안상훈 사회수석과 오승걸 학교혁신지원실장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용인하려 하고 있다고 지목하며, 각각 윤석열 대통령과 이주호 교육부 장관을 향해, 이들을 교체 혹은 경질할 것을 요구했다.

이주호 장관을 향해서는 “독극물 주입 성혁명 교육과정 강행하려는 이주호 교육부장관은 전교조만 무섭고 학부모 국민들은 안 무섭나”라고 질의하며 “이 문제를 해결치 못하면 즉각 사퇴하라”고 압박했다.

이날 규탄집회는 매서운 한파 속에 진행되는 가운데 1부 규탄집회와 2부 거리행진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0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