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자재단 미주성결교회 50주년 맞아 ‘하와이 성결인대회’ 개최

  • 입력 2023.02.02 08:1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목자재단(이사장 조일래 목사)이 1월27~29일 하와이 갈보리교회에서 ‘미주성결교회 창립 50주년 기념 하와이 성결인대회’를 개최했다.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열린 성결인대회는 뜨거운 찬양으로 시작됐고, 조일래 목사(수정교회원로)는 ‘먼저 하나님의 소원’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다.

조 목사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해 영혼을 구원하는 것이 하나님의 소원”이라며 “성령충만 받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면서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는데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는 자가 지혜로운 자”라며 “하나님 앞에 섰을 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았노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00.jpg

특히 조 목사는 성도가 세상을 살아가는 5가지 자세도 권면했다.

그는 “성도들은 하나님과 교회, 사람과의 관계를 잘해야 한다”며 △하나님께는 순종하고 △마귀는 대적하고 △목회자들에게 절대 협력하며 △이웃을 내 몸처럼 사랑하고 △자신은 희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자기희생 없이는 이 모든 것이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설교 후 기도회가 시작되자 성도들의 손은 저절로 올라갔고, 간절한 기도 소리가 우렁차게 울렸다. 말씀의 감격에 젖어 눈물을 흘리거나 맨바닥에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 성도도 눈에 띄었다.

한국에서 온 목자재단 리모델링팀도 피곤함에도 집회를 참석하며 성결인대회에 힘을 실었다. 주일에 열린 마지막 날 대회에서는 백성도 목사(곤지암성결교회)가 기도했으며, 채종석 목사(채산교회)가 축도했다.

0000.jpg

세 차례 열린 집회에서 제키 카오후 목사는 “코로나 기간에 느슨했던 신앙을 조이고, 그동안 추구했던 방향과 목표를 재확인하는 은혜로운 집회였다”고 말했다.

미주총회 총무 김시온 목사도 성결인대회에 참석해 한국 목자재단과 갈보리교회 성도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 총무는 “이렇게 멀리 미주까지 와서 성전 리모델링과 성결인대회를 인도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리모델링 후원금 등 6300달러를 전달했다.

황지혜 전도사(갈보리교회)는 “140년 전 미국에서 한국을 선교했는데, 이제는 한국이 미국을 선교하게 돼 감격스럽다”며 “받은 만큼 하와이와 열방을 향해 사랑을 나누고 복음을 전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목자재단은 미국 한인 이민교회의 재활성화와 성결교회의 정체성을 드높이기 위해 하와이 리모델링 사역 및 성결인대회를 마련했다. 한국교회의 따뜻한 마음과 뜨거운 영성이 하와이 성결교회에 새로운 영적 활력을 불어넣은 것으로 평가된다.

 

00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